본문 바로가기
두통

청소년두통 원인이 무엇일까?

by 풀과나무 2016. 12. 22.

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외래어 1위로 ‘스트레스’가 선정된바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매일매일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단면을 본 것 같아 씁쓸하기도 한데요. 

그런데 이런 스트레스는 비단 성인들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청소년들 역시 학업, 친구 등의 이유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스트레스는 ‘두통’의 형태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청소년두통, 왜 문제일까?

보통 두통 하면 성인에게 잘 발생할 것 같지만, 소아, 청소년의 두통 발병률 역시 높은 편입니다. 실제로 한 조사에 따르면 초등학생의 두통 유병률은 20.8%, 중,고등학생은 각각 32, 38%로 나타났습니다. 



소아, 청소년두통의 경우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대조군과 비교해 위축, 주의집중 문제, 공격성 등 행동장애가 나타나거나 불안, 우울 등의 심리적인 문제를 나타내는 점수가 높았다는 것인데요.  

행동장애나 심리적인 문제는 스트레스를 가중시키고 두통을 일으킵니다. 반대로 두통이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거나 행동장애, 심리적인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특히 청소년들의 경우 이런 복합적인 상황이 학업에 지대한 지장을 초래하는데요. 짜증스러운 성격이 형성되고, 집중력 및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반복적인 두통에 시달리고 있다면 증상 치료를 시작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청소년두통 원인, 지금 해소하세요!

청소년 시기가 되면 키 성장과 2차 성징이 이루어지는 동시에 학습에 대한 요구가 많아져 스트레스가 생기기 쉽습니다. 또한 장시간 앉아 있는 생활과 학습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면 긴장으로 등허리가 경직되고 이것이 뒷머리까지 올라가 만성적인 두통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요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을 해소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두통의 근본 원인을 해소하는 치료법인데요. 한약과 침, 부항, 해독치료 등이 적절하게 병행됩니다. 


▶다양한 문제 야기되는 만큼

앞서 청소년두통의 문제에 대해 언급을 했는데요. 단순히 신체적 불편함뿐 아니라 정신적인 부분에까지 악영향을 미쳐 올바른 성장마저 저해하는 만큼 각별한 주의와 관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