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없애는 비방 알고 가세요.

by 풀과나무 2016. 12. 15.

누군가에겐 어쩌다 한 번씩 찾아오는 통증이지만, 누군가에겐 수시로 나타나 일상을 괴롭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두통’인데요. 생활병으로 굳어져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는 경향이 강하지만 두통은 결코 가볍게 봐도 되는 증상은 아닙니다. 



▶일상 흔드는 두통, 왜 찾아올까?

스트레스나 과로, 잘못된 생활습관 등이 지속되면 두통이 찾아오곤 합니다. 이를 보통 긴장성 두통이라고 하는데, 혈관 부위의 근육이 긴장되면서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해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비슷한 관점에서 한의학에서는 ‘어혈’에서 두통의 원인을 찾고 있습니다. 탁하고, 불필요한 피를 일컫는 어혈이 체내에 뭉치거나 응어리지면 뇌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깁니다. 이때 두통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또한 찌꺼기 피가 뇌로 흘러가게 되면서 두통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혈이 생기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앞서 지적한 스트레스나 과로, 위장장애, 간, 심장기능이상, 사고 후유증, 일자목, 등이 어혈을 발생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두통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 개선과 함께 이들 유해인자에 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두통 없애는 비방이라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체내의 열과 탁해진 혈액을 풀어주는 강활, 황금 등의 약재를 이용한 ‘뇌청혈해독탕’을 통해 두통을 치료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어혈 제거는 물론, 저하된 장부의 기능, 체력 증진, 면역력 강화를 통해 두통의 근본 원인을 효과적으로 해소합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만을 추출해 만들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다는 것도 뇌청혈해독탕이 가진 장점입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되돌리는 뇌압조절법, 경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장부를 맑게 하는 대장해독 요법 등도 두통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쉬운 방법이 아닌 올바른 방법을 찾으세요!

두통 하면 두통약으로 해소하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증상의 양상이나 발생 원인에 따라 치료 접근법도 달라집니다. 바쁜 일상을 이유로 손쉬운 해결책에 의존하고 있지는 않은지 되짚고, 올바른 방법을 통해 지긋지긋한 두통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