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혈액순환 두통 해결의 핵심은?

by 풀과나무 2016. 12. 9.

평소 잦은 머리 통증에 시달렸던 이들이라면 잔뜩 추워진 계절이 더욱 야속하게 여겨질 것입니다. 날씨가 영하권으로 접어들면서 두통 증세가 심해졌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것일까요?



▶날씨와 두통은 무슨 관계?

이는 떨어진 기온이 혈관을 자극해서입니다. 이렇게 발생한 두통을 보통 혈관성두통이라고 하는데, 익히 알고 있는 긴장성두통이나 편두통, 신경성두통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보통 날씨가 추워지면 혈관이 수축하게 됩니다. 혈관이 수축되면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게 됩니다. 또한 혈관 수축으로 뇌압까지 상승하게 하는데 이 과정에서 두통을 비롯한 어지럼증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본래 통은 스트레스나 과로, 피로 등에 의해 심해지는데 여기에 계절적 영향까지 더해진다면 그 증상은 더욱 심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해결법은 역시..?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한의학에서는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못하는 이유를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체내 뭉친피 혹은 노폐물인 어혈이 응어리지거나 뭉쳐 혈액순환을 방해해 통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어혈을 해소하는 것이 두통 치료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이를 위해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개발된 탕약한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제거합니다. 뿐만 아니라 스트레나 과로, 위장질환 등으로 저하된 장부의 기능 회복과 면역력을 강화해 두통의 원인 해소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탕약 치료와 함께 통증 감소에 효과적인 약침, 침을 통해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경락이완요법 등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인 두통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두통약 효과 없다면

갑작스런 머리 통증에 두통약은 분명 유용합니다. 하지만 혈액순환 장애로 발생한 두통의 경우 두통약 복용이 별다른 효과를 발휘하지 못합니다. 자칫 만성화되어 오랜 시간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만큼 세심한 주의와 관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