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왼쪽머리가아파요. 특별한 이유라도?

by 풀과나무 2016. 12. 7.

보통 머리에 통증이 발생하면 ‘두통’이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나타나는 양상은 너무 다양한데요. 머리 전체에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한쪽에서만 나타나기도 합니다. 각각의 증상에 따라 원인도, 해결법에도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자신의 두통에 좀 더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왼쪽머리가아파요. 무슨 문제죠?

보통 머리의 한쪽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편두통이라고 하는데요. 이때 오른쪽 혹은 왼쪽에서 통증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각각의 방향이 가진 통증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한의학에서는 오른쪽 머리가 아픈 이유를 담열에서 찾고, 왼쪽 머리가 아픈 이유는 혈허에서 찾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담열은 몸에 축적된 비정상적인 체액과 뜨거운 열기를 뜻합니다. 스트레스를 생각하면 쉽습니다. 



반면 왼쪽 두통은 혈허, 즉 혈이 부족한 것 때문인데, 이는 피를 저장하는 간이 안 좋거나, 몸에 혈액이 제대로 돌지 못해 한 곳에 정체된 어혈 때문에 발생합니다. 

어혈은 일종의 노폐물로 이것이 한 곳에 응어리지거나 뭉치게 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이때 뇌혈액순환에도 문제가 생기는데요. 혈액순환 장애로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가 공급되지 못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두통 해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뇌 혈액순환 문제로 두통이 발생했다면 일반적인 두통약 복용으로는 별다른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다른 해소책을 찾아야 함에도 일반 약에 의지하게 되면 오히려 내성이 생겨 더 이상의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뿐 아니라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한의학적 접근을 통해 통증을 해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뇌청혈해독탕’ 처방을 통해 두통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10년간의 연구와 임상을 통해 개발한 두통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나 각종 요인에 의해 저하된 장부의 기능 회복, 면역력 등을 강화해 두통의 근본 원인을 해소합니다. 

한약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약침, 대장해독, 간해독, 뇌압조절법 등이 병행되면 더욱 빠른 두통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증상 제대로 살피고 대처해요!

앞서 설명했던 것처럼 두통은 나타나는 양상만큼이나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때문에 다각적인 측면에서 통증을 살피고 대응해야 합니다. 현명한 대처로 두통 없이 맑은 일상, 되찾아보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