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원인, 온도차에 있다?!

by 풀과나무 2016. 11. 28.

추위가 시작됨에 따라 두꺼운 옷으로 중무장한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추운 계절에는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하는데요. 특히 평소 잦은 두통에 시달리고 있었다면 낮아진 기온이 통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낮아진 기온 때문에 두통이 심해진다고?

따뜻한 실내에서 기온이 낮은 바깥으로 나가면 몸의 혈관이 수축됩니다. 이때 혈압이 높아지는데, 이로 인해 두통이 발생하거나 심해질 수 있습니다. 



혈관이 수축되면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가 공급되지 못합니다. 이로 인해 두통으로까지 이어지는 것입니다. 평소 두통에 자주 시달렸다면 계절적 영향과 맞물려 통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 시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두통 원인, 제대로 파악하고 대처해요!

한방에서는 좀처럼 원인을 찾을 수 없는 두통의 원인을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뭉친 피나 노폐물을 뜻하는 어혈이 체내에서 응어리져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해 두통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어혈은 스트레스, 위장장애, 간 기능이상, 심장 기능이상, 교통사고 후유증, 일자목, 거북목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탕’ 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10년 간의 임상과 연과를 통해 개별된 뇌청혈해독탕은 효과적으로 어혈을 제거하고, 저하된 장부의 기능을 회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해 두통의 근본 원인, 어혈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합니다. 



이외에도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전신의 기혈을 원활하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두통을 치료합니다. 



▶실내외 온도차는 7차 이하로

통은 그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만큼 여러 요인들이 지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관점에서 두통을 바라보고 대처해야 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유독 두통이 심해졌다면 실내외 온도 차이가 7도를 넘기지 않도록 하고, 외출 시에는 체온을 빼앗기지 않도록 목도리나 내복을 입는 등의 노력 역시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합니다. 현명한 대처로 따뜻하고 건강한 계절 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