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추위 두통, 혈관이 문제?!

by 풀과나무 2016. 11. 22.

국립중앙의료원과 보건복지부는 본격적인 추위에 뇌출혈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면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습니다. 따뜻한 실내에서 추운 실외로 나가게 되면 혈관이 수축하면서 압력이 높아지는데, 이때 혈관이 압력을 이겨내지 못하고 뇌출혈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이런 뇌출혈의 주된 증상은 바로 ‘두통’입니다. 



▶추위 두통, 원인은? 

위에서도 짧게 설명했지만 기온이 떨어지면 뇌에 산소와 영양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두통이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요. 특히 지속적으로 두통 증세에 시달리고 있는 만성 두통 환자라면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낮은 기온까지 가세해 두통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성 두통,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한의학에서는 두통의 원인을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체내 노폐물, 혹은 뭉친 피를 뜻하는 어혈이 체내에서 응어리지거나 뭉치게 되면 정상적인 혈행을 방해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두통을 비롯한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체내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 문제를 해소하는 것이 근본적인 치료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요법’을 통해 두통을 치료합니다. 뇌청혈해독요법은 본원의 치료 프로세스로 머리에 쌓인 탁한 피를 청소해 뇌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치료의 근간이 되는 뇌청혈해독탕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으로 어혈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또한 저하된 장 기능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강화해 두통의 근본 원인 해소에 큰 힘을 발휘합니다. 

이외에도 혈액순환 장애로 발생한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경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대장해독, 간해독 등의 방법이 적절하게 활용됩니다. 



▶추위에 심해진 두통 방치하지 마세요!

앞서 두통은 뇌출혈의 주된 증상이라 언급했는데요. 가벼워 보이는 통증이지만 자칫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질환의 경고로 작용하는 것이 바로 두통입니다. 


세심한 관심과 주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