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긴장성 두통 원인, 어디서 찾고 계시나요?

by 풀과나무 2016. 11. 21.

비슷한 증상이라 할지라도 발생 원인과 양상에 따라 해결 방법도 달라집니다. 두통 역시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세심하게 살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긴장성 두통 원인은?

두통을 경험하는 환자의 90%가 겪고 있는 긴장성 두통. 흔하게 발생하기에 다소 가볍게 여겨지지만 자칫 만성으로 발전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긴장성 두통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과로와 스트레스, 잘못된 자세가 오랜 시간 지속되면 뒷머리나 뒷목에서 통증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를 보통 긴장성 두통이라고 하는데 뒷목과 혈관 부위의 근육이 긴장되면서 후두부로 올라가는 혈액순환을 방해해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긴장성 두통은 몇 가지 증상을 갖는데, 늦은 오후나 저녁에 잘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매일 통증이 반된다는 특징이 있는데, 머리 한 쪽 부위에서 나타나기도 하고 단단한 끈으로 머리를 조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원인 알았다면, 치료 해야죠?

앞서 긴장성 두통의 근본적인 원인이 혈액순환 문제에 있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이를 적절하게 해소하면 충분한 증상 개선이 가능해지는데요. 



이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탕’ 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두통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이와 더불어 저하된 장 기능 회복, 면역력을 강화해, 두통의 근본 원인 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탕약 치료와 더불어 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 조절법, 경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락이완요법 등도 긴장성 두통 치료에 효과적으로 활용됩니다. 



▶두통약 의존은 이제 그만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두통. 때문에 전문 의료 기관을 찾아 진단을 받으려하기 보다는 쉽게 구입이 가능한 두통약으로 빨리 해소하려는 경향이 강한데요. 

물론 일시적으로 지나가는 두통이라면 두통약이나 진통제가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두통에 과도한 두통약 복용은 오히려 역효과만 불러올 뿐입니다. 좀 더 세심한 주의와 관심으로 일상의 상쾌함,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