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여성 편두통, 초기 대처가 중요한 이유!

by 풀과나무 2016. 11. 23.

흔하다는 말은 때로는 ‘그러니까 가볍게 생각해도 된다’는 말로 이해되곤 합니다. 때문에 세심하게 살펴야 함에도 그렇지 못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대표적인 것 중의 하나라 바로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편두통’입니다. 



▶한쪽 머리만 아프면 편두통?

보통 한쪽 머리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을 편두통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좀 더 포괄적으로 살피면 일측성 혹은 박동성 통증이 일정 시간 지속되고 구역이나 구토, 소리나 빛 공포증이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편두통은 여성들의 발병률이 남성에 비해 3배 가까이 많은데요. 때문에 평소 잦은 편두통에 시달리는 여성들이라면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처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만성 편두통의 대다수는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만성 편두통 환자의 70% 이상이 약물 과용 상태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는 통증이 발생해도 원인을 찾아 해소하려 하기보다는 쉽게 구입 가능한 두통약으로 이를 대신했다는 의미입니다. 그 결과가 만성 편두통이며, 그로인한 불편한 일상은 덤인 셈입니다. 



▶편두통 효과적인 치료 방법은?

보통 편두통은 발생 기전이 뇌혈관과 관련이 있다고 하여 ‘혈관성 두통’으로 분류합니다. 따라서 원인이 되는 뇌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면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이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요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풀과나무의 두통 프로세스인 뇌청혈해독요법은 체내에 쌓인 탁한 피를 청소해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치료법입니다. 

치료의 근간이 되는 뇌청혈해독탕은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으로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효과적으로 개선합니다. 무엇보다 저하된 장 기능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강화해 두통의 원인을 해소합니다. 



탕약 치료와 함께 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경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간해독, 대장해독 등도 편두통 치료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여성이라면 더욱 세심해지세요

앞서 여성들의 편두통 발병률이 남성에 비해 3배 가까이 높다고 했는데요. 또한 여성 편두통 환자는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뇌졸중이나 삼장마비 같은 심혈관 질환에 걸릴 확률이 2배 가량 높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되었습니다. 

그 가능성이 걱정할 만한 수준이 아니라도 해도, 나의 문제가 된다면 이는 분명 불행이 됩니다. 현명한 대처로 두통 없이 건강한 일상, 만들어가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