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편두통 심할때, 참고만 있다면

by 풀과나무 2016. 12. 1.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한 번쯤 마주하게 되는 두통. 많이 겪을 수는 있어도 한 번만 겪을 수는 없다는 우스갯소리가 전혀 틀린 말이 아닌 것처럼 여겨지기도 하는데요. 

일상의 어느 순간에 찾아와 통증과 불편함을 안겨주는 두통.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



▶편두통 심할 때, 이번에도 약만 복용하고 있나요?

익히 알고 있는 것처럼 편두통은 머리의 한쪽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통증과 함께 메스꺼움이나 눈 통증, 어지럼증을 등을 증상 발현 시 상당한 불편함을 초래하기도 한데요. 



이때 대개의 경우 두통약을 복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찾아오는 편두통이라면 한 번쯤 두통약 복용이 효과적인가에 대해 고민해야 합니다. 지나친 약물 복용은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약물과용두통이라고 합니다. 



▶두통약 효력 없다면 다른 방법 찾아야

보통의 경우 두통 때문에 관련 의료 기관을 찾고,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흔하게 발생하기에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강한 것입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통증은 일상뿐 아니라 정상적인 사회생활에까지 영향을 미치면서 삶 전반의 균형을 무너트립니다. 



▶편두통은 혈관의 문제, 혈액순환 문제 개선해야

효력 없는 약에 의지해 버티는 것은 소중한 삶을 포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 의지를 갖는 것이 중요한데요. 일반적으로 편두통은 뇌 혈관과 연관이 깊다고 해 혈관성 두통이라고도 불립니다. 이는 혈액순환 문제를 개선해주면 충분한 통증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의미인데요. 



이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저하되어 있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합니다. 이는 몸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혈액순환 개선을 돕는 경락이완요법 등을 더하면 더욱 빠른 편두통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편두통으로 무너진 일상, 되찾으세요!

흔하다는 말은 때론 가볍다는 말로 이해되기도 합니다. 편두통 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것 역시 이러한 인식이 어느 정도 작용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좀 더 현명한 대처로 편두통으로 흐린 일상, 맑고 건강하게 되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