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진통제로 효과 없다면

by 풀과나무 2016. 12. 5.

몸이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찌릿찌릿한 두통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 때 대개의 경우 두통약이나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으로 대신하게 됩니다. 

물론 어쩌다 한 번씩 찾아오는 통증에 진통제 복용은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통증이라면 한 번쯤 진통제 복용에 문제는 없는 것인가,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잦은 두통에 진통제 복용 괜찮은 걸까

바쁜 일상 속에서 몸에서 벌어지는 모든 증상에 관심을 갖고 대처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쉽게 구입이 가능한 약 등으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일반적인 두통의 경우 진통제로도 쉽게 호전되고 큰 후유증을 남기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환자들의 경우 약물 복용이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키거나 유발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를 약물과용두통이라고 합니다. 




▶두통, 진통제 효력 없다면 근본 원인 찾아야 

일반적으로 약을 한 달에 10일 이상 복용할 경우 약물과용두통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잦은 통증과 함께 약 복용이 별다른 효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면 좀 더 세심한 진단을 통해 원인을 찾고 그에 따라 대처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두통의 원인을 체내 노폐물인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체액이 응어리지거나 뭉쳐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해 통증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어혈은 스트레스나 과로, 위장장애, 간기능이상, 심장기능이상, 외상후유증, 일자목, 거북목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특히 저하된 장부의 기능 회복, 면역력 강화로 두통의 근본 원인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침을 통해 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경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두통 치료에 효과적으로 활용됩니다. 



▶일상적인 통증, 가볍게 여기지 마세요!

두통은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경험하는 흔한 증상이지만 개인에 따라, 나타나는 양상에 따라 삶의 전반을 무너트리는 무거운 질환이 되기도 합니다. 초기 현명한 대처를 통해 일상의 건강, 삶의 즐거움 잘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