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지속, 어떻게 봐야 할까?

by 풀과나무 2016. 11. 15.


갑작스럽게 머리가 아파도, 집에 구비되어 있는 두통약이 없어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약을 구입해 쉽게 복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편하게 통증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지만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약물 과용입니다. 



▶두통약 과용, 또 다른 두통의 원인이 된다?!

진통제는 일시적인 두통 치료에 분명 효과적이지만 지나친 남용은 오히려 또 다른 두통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를 약물과용두통이라고 합니다. 

진통제를 먹으면 두통과 관련된 신경이 흥분되고, 뇌의 감각 중추가 자극됩니다. 가끔씩 먹으면 진통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오랜 기간 과용하게 되면 신경계가 과하게 흥분되면서 약물과용두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두통 지속된다면, 제대로 된 원인 살펴야

보통 한 달에 10일 이상 두통약을 먹게 되면 약물과용두통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통증이 15일 이상 지속되거나 한 달에 8회 이상 나타나면 이는 만성 두통입니다. 

따라서 계속되는 두통과 함께 효력 없는 두통약을 수시로 복용하고 있다면 좀 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두통의 원인을 머릿속에 뭉친 피인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이 응어리지거나 뭉쳐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막아 통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이런 어혈은 스트레스, 위장장애, 간기능이상, 심장기능이상, 교통사고후유증, 일자목, 거북목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요법’을 사용합니다. 뇌청혈해독요법은 머리에 쌓여있는 탁한 피를 제거하고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풀과나무만의 두통 치료법입니다. 특히 치료에 쓰이는 ‘뇌청혈해독탕’은 10년 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두통 탕약으로 어혈을 제거할 뿐 아니라 저하된 장 기능, 면역력 강화를 통해 두통의 근본 원인을 해소합니다. 

탕약 외에도 어혈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두통 치료에 효과적으로 활용됩니다. 




▶두통도 치료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사실 두통을 치료해야 할 질환이라 여기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약물과용두통 환자가 발생하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인데요. 삶의 질을 저하시킬 뿐 아니라 신경마비, 뇌졸중 초기 증상의 경고로 작용하기도 하는 만큼 세심한 주의와 관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