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옆머리 두통 원인이 따로 있을까

by 풀과나무 2016. 12. 13.

업무나 학업 등에 집중하게 되면 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한참 집중을 한 뒤 고개를 들면 찌릿한 머리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이때 통증 부위가 옆머리에 국한하여 발생하기도 합니다. 언뜻 이해되지 않는 두통의 유형인데요. 옆머리 두통,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두통 부위가 옆머리?

옆머리 두통은 크게 두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스트레스’와 ‘경추’ 문제가 바로 그것입니다.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목이나 어깨 근육이 경직되는데, 이때 신경을 압박하고 뇌혈액순환을 방해해 옆머리 두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호르몬 분비에 이상을 일으켜 체내 균형을 흔들리게 하는데 이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경추의 문제 역시 옆머리 두통의 주된 요인입니다. 목뼈, 즉 경추 주변에는 수많은 신경들이 지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잘못된 자세 습관이나 외부의 강한 충격 등으로 경추가 틀어지게 되면 뇌로 이어지는 신경에 입박을 받게 됩니다. 이 때문에 옆머리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옆머리 두통, 원인 알았다면 해결책은?

앞서 언급한 스트레스나 경추가 틀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들이 생깁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를 ‘어혈’이라고 하는데요. 어혈에 체내에 응어리지거나 뭉치게 되면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풀고rㄴr무한의원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연구와 임상을 통해 개발된 두통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제거하고 저하된 장부의 기능 회복, 면역력 강화를 통해 두통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소합니다. 



탕약 치료와 함께 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옆머리 두통 치료에 효과적으로 활용됩니다. 또한 경추의 문제로 통증이 발생했을 때에는 추나요법 등을 통해 틀어진 관절을 바로잡습니다. 



▶통증 부위에 따라 원인 달라지는 만큼 

같은 머리 통증이라고 하더라도 발생 부위에 따라 원인도, 그에 따른 치료 접근법도 조금씩 달라집니다. 자신의 증상을 명확히 알고,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