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만성 두통 이제는 벗어나야 할 때

by 풀과나무 2016. 12. 28.

대한 두통 학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70~80%는 1년에 한 번 이상 머리 통증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이는 지난 해 두통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가 무려 273만명에 달했다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조사결과를 통해서도 충분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통약 한 두 알 이면 충분?

바쁜 일상생활과 그에 뒤따라오는 스트레스와 피로 속에서 매일 긴장된 생활을 하게 되면 두통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상다수의 사람들이 통증이 발생해도 두통약 한 알에 의존하고 마는데요. 두통 자체를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라고 인식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데 두통은 정말로, 안이하게 대처해도 되는 가벼운 증상일 뿐일까요?



▶만성 두통, 삶의 질을 망가뜨려

두통은 지금 당장의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잦은 두통은 일상뿐 아니라 삶의 질 자체를 무너뜨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성 두통으로 이어질 경우 단순히 머리가 아픈 것이 그치지 않고 어지럼증이 구토,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통증에 대한 스트레스로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 부분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만성 두통에서 자유로워지려면?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두통의 원인을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체내 노폐물, 찌꺼기피를 일컫습니다. 어혈이 혈관 내에서 뭉쳐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응어리져 뇌혈관에 흘러들어가게 되면 두통을 비롯해 어지럼증 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때문에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것이 두통 치료의 핵심인데요. 



이를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뇌청혈해독탕은 10년 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두통 탕약으로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저하된 장부의 기능 회복, 면역력을 강화를 통해 전신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경락이완요법, 통증을 개선해주는 약침요법 등도 만성 두통 치료에 활용됩니다. 



▶두통 유발하는 요인들 다양한 만큼

앞서 ‘어헐’에 의해 두통이 발생한다고 했는데요. 어혈은 스트레나 피로, 간기능이상, 위장장애, 심장기능이상, 일자목, 외상 후유증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일상에서 쉽게 지나쳤던 습관들도 두통의 충분한 요인이 될 수 있는 만큼 올바른 생활습관과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