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군발 두통 원인. 극복할 수 없는걸까?

by 풀과나무 2017. 2. 3.

스트레스와 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경우 크고 작은 두통을 경험할 때가 많습니다. 일상적인 생활병으로 자리 잡은 탓인지 이를 크게 생각하기보다는 두통약으로 해소하려는 경향이 강한데요. 하지만 극심한 통증과 함께 삶 자체를 위협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바로 ‘군발 두통’입니다. 




▶군발 두통 원인, 어디에 있을까요?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두통이지만 개인에 따라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데요. 열이 나면서 욱신거리기도 하고 바늘로 쿡쿡 쑤시는 것처럼 아프기도 합니다. 눈이 빠질 것 같은 통증에 시달리는가 하면 어지럽고 멍한 기분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들 통증만으로도 괴로운데 군발 두통은 그 증상이 좀 더 극단적(!)입니다. 





군발 두통은 결막충혈, 코막힘, 눈물, 땀 등의 증상이 극심한 통증과 함께 집단적으로, 그리고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10만 명당 100~400명 정도에서 발병하는데, 여성보다 남성에게서 많이 발생합니다.(전체 환자의 90%)






단순 수치상으로는 그 수가 많지 않은 것처럼 여겨지지만 증상에 시달리는 분들에게는 참을 수 없는 고통 그 자체인데요. 실제로 증상을 겪고 있는 환자들은 ‘타고 갉는 듯한 통증’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증상의 정도가 심각합니다. 


군발 두통의 경우 발생 전 무기력, 과민함, 흥분 등과 같이 통증이 올 것이라는 것을 예감할 수 있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한 두 차례 증상을 경험한 이들에게는 이러한 전조 증상만으로도 두려움을 야기합니다. ‘자.살.두.통’이라고 부르는 이유가 이해가 될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군발 두통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사실 아직까지 이에 대한 명확한 요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남성, 20~40세, 계절(봄,겨울), 흡연, 음주, 저산소증 등이 군발 두통 원인인자로 알려졌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어혈’에서 원인을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생리 기능을 잃은 찌꺼기 피를 말합니다. 어혈이 체내에 뭉쳐 혈액순환을 방해하거나, 뇌로 흘러들어가면서 두통을 유발한다고 보는 것입니다. 이러한 어혈은 스트레스나 과로 간, 심장기능 이상, 외상 후유증, 일자목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청혈해독요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본원의 두통치료 프로세스로 머리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해주는 치료방법입니다. 





특히 치료의 핵심이 되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은 10년간의 임상결과를 통해 개발된 두통 치료제로 어혈 제거는 물론 저하된 장부의 기능 회복과 면역력을 강화해 전신의 건강을 북돋아 어혈이 발생하지 않도록 돕습니다. 





▶삶 흔드는 두통, 참지 마세요~!


두통약만으로도 해소되는 통증이 있는가 하면, 도저히 스스로의 힘으로는 극복이 되지 않는 두통도 있습니다. 군발.두.통이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현명하고 적극적인 대처로 일상은 물론, 삶의 즐거움 건강하게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