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 치료, 굳이 안 해도 된다고 생각하세요?

by 풀과나무 2016. 11. 25.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의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하는 분들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으레 가벼운 증상은 참거나 버티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가 두통, 어지럼증 등입니다. 하지만 이들 증상을 정말로 가볍게 넘기고 무시해도 되는 걸까요?



▶어지럼증, 일시적인 빈혈 증세일 뿐이라고?

보통 머리가 어지럽고,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듯한 느낌이 들면 ‘빈혈’ 때문이라 생각하기 십상입니다. 그래서 철분제를 먹어야 하나, 하는 생각을 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런데. 정말로 어지럼증은 빈혈에 의해 발생하는 것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뇌나 귀의 질환, 내분비계 질환, 고혈압, 심장질환 등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증상을 경험한 환자들의 경우 간 기능이나 위장에서의 이상 소견이 발견되기도 하는데요. 이는 과도한 약물복용이나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등도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요인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어지럼증 치료, 망설이지 마세요!

앞서 어지럼증을 언급하면서 관련된 질환이 많다는 걸 알 수 있었는데요. 결국 어지럼증의 방치는 이들 질환의 증상을 악화시켜 일상을 더욱 힘들게 할 수 있음을 뜻합니다. 

초기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풀과나무에서는 어지럼증 치료를 위해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 저하된 장부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혈액순환, 장부 기능 회복뿐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해 어지럼증의 근본 원인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탕약 치료 외에도 경락의 흐름을 원활하게 침요법이나 경락이완요법 등도 어지럼증 치료에 효과적으로 활용됩니다. 



▶상쾌하고 건강한 일상 위해!


하고자 하는 모든 일에서 즐겁게, 그리고 자신의 역량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합니다. 어지럼증은 신체적 증상뿐 아니라, 심리적으로 불안하게 하는 등 일상에 미치는 악영향이 심대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건강함, 잘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