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러움증상, 세심한 관심 필요한 이유

by 풀과나무 2016. 12. 2.


스트레스와 피로에 익숙하다면 두통이나 어지럼증에도 익숙하게 시달리고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이들 증상이 일상생활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그런데 흔하게, 익숙하게 나타난다는 점 때문에 대처에 소홀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어지러움증상, 제대로 살피고 있나요?

자신이나 주위의 사물들은 가만히 있음에도 마치 움직이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 증상을 일컫는 어지러움. 비틀거리며 울렁거리며 토하고 싶어지는 등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데요. 

만일 이들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한 번쯤 그 원인에 대해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빈혈 때문이 아닐 수 있어

보통 어지러움증상이 나타나면 빈혈이 아닐까 하는 생각과 함께 철분제 섭취를 고민하게 됩니다. 그러나 어지러움은 빈혈보다 다른 문제로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신체 균형을 유지하는 뇌신경계, 혈액순환을 담당하는 심혈관계, 머리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속귀(내이), 심리적인 영향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메니에르병이나 이석증 등 관련된 질환 역시 다양합니다. 어느 한 가지로 국한하여 설명할 수 없다는 말이기도 한데요. 따라서 정확한 원인을 찾고, 그에 따라 대처해주는 현명함이 필요합니다. 



▶빙글빙글 도는 세상, 제자리 찾게 하려면 

앞서 어지럼증의 여러 원인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그 원인을 장의 열이나 신장 기능 이상, 위장의 노폐물 등으로 인해 생기는 어혈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이 응어리지거나 뭉쳐 원활해야 할 혈액순환을 방해해 앞서 어지럼증이나 두통 등을 일으킨다고 보는 것입니다. 치료 역시 이를 해소하는 것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뇌청혈해독탕’ 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오랜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어혈 제거와 함께 저하된 장부의 기능 회복, 면역력을 강화해 어지럼증 근본 원인을 해소합니다. 

탕약 치료와 함께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어지럼증 치료에 효과적으로 활용됩니다. 



▶건강한 일상 위해, 조금만 적극적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몸의 증상을 하나하나 살피고 대처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가볍다고 여겨지는 증상들은 버티거나 쉽게 구입 가능한 약으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나 자칫 증상이 악화되어 오랜 기간 힘들어질 수 있는 만큼 현명하고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