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심한 어지럼증, 이유와 대처 방안

by 풀과나무 2016. 12. 8.

모든 질환이 그렇듯 아무리 그 증상이 가볍다고 해도 일상의 불편함과 불안감을 안겨다줍니다. 하물며 그 증상이 참기 힘들 정도로 심하다면 일상의 불편함은 불가능함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흔하기에 대수롭지 않다고 여기는 것 중 하나인 어지럼증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심한 어지럼증, 이유는 어디에?

자신이나 주변 사물 등은 가만히 있음에도 마치 움직이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경우 혹은 비틀거리고 울렁거리며 토하고 싶어지는 등의 증상을 일컫는 어지럼증. 이들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진단이 필요한 병적 어지럼증이라 생각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지럼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혈액순환을 담당하는 심혈관계, 신체 균형을 유지하는 뇌신경계, 머리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속귀(내이), 심리적인 영향 등의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석증이나 메니에르병 등 관련 질환 역시 다양합니다. 

어느 한 가지 요인에 의해 나타난다기보다 복합적인 요인들이 작용하여 나타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보통 머리가 어지러우면 빈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됩니다. 때문에 철분제 복용을 진지하게 고민하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빈혈로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대개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요인들에 의해 나타나기 때문에 이들에 대한 대처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어지럼증 치료를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하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때 치료의 핵심이 되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 처방이 이루어지는데요.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특히 면역력을 강화해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켜 주기에 어지럼증 원인 해소에 좋습니다. 탕약 치료와 함께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침이나, 이완요법 등이 병행되면 더욱 빠른 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정확한 원인 살피고 대처하세요!

앞서 어지럼증은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한다고 했는데요. 잘못된 인식이나 안이한 대처로 일관할 경우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어렵게 만들 정도로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두통이나 이명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균형, 잘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