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제대로 챙기세요!

by 풀과나무 2016. 11. 17.


두통과 함께 일상에서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 가운데 하나인 어지럼증. 두통처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강한데요.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어지럼증 하면 빈혈이나 영양부족 탓이라는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빈혈, 영양부족? NO!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보통 머리가 어지럽거나 빙글빙글 도는 느낌을 받으면, 십중팔구 빈혈이나 영양부족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철분제나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이들 문제로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대개의 어지럼증은 뇌나 귀의 문제, 심혈관계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증상에 시달리고 있다면 이러한 관점에서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챙기세요!

전문적인 진단을 통해 원인을 살피고 그에 따라 대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상에서 올바른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좋은 음식을 챙기는 것입니다. 



보통 어지럼증은 부신 기능이 저하되어 나타날 때가 많습니다. 이는 나트륨 부족으로 인한 것일 수 있는데요. 과한 섭취는 분명 문제가 되지만 저혈압에 의한 어지럼증이라면 일정한 양의 소금 섭취가 필요합니다. 



또한 평소 잦은 위장 문제와 함께 어지럼증이 동반되는 분들이라면 단백질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에는 소고기나 치즈, 닭고기 등이 있습니다. 

야채 역시 도움이 되는데요. 다양한 채소와 바다에서 나는 해초류나 파래, 다시마, 김, 청각 등도 어지럼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들입니다. 



좋은 음식이 있으면 해로운 음식도 있는 법. 술이나 밀가루 음식, 당분이 많은 음식은 증상을 악화시키고 이명, 두통을 동반할 수 있기에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튀김류는 활성산소가 발생해 몸 속 세포들을 파괴하므로 제한하도록 합니다. 



▶원인 다양한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마세요!

앞에서도 설명했지만 어지럼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잘못된 인식으로 가볍게 여기게 되면 불편함을 넘어 일상, 삶 전반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초기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건강,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