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머리가 어지럽고 아플 때, 빠른 대응이 중요!

by 풀과나무 2016. 11. 8.

신경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두 가지 증상이 있습니다. 바로 어지럼증과 두통입니다. 일생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흔하기 때문에 가볍게 여겨지는 경향이 강하지만 자칫 일상생활에 심대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결코 만만히 봐서는 안 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머리가 어지럽고 아플 때, 어떻게 대처하고 있나요?


눈앞이 캄캄해지고 아찔한 느낌, 붕 뜬 느낌, 주위가 빙글빙글 돌면서 비틀거리고 울렁거리며 토하고 싶어지는 등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 어지럼증쉽게 말해 자신은 가만히 있는데 주변이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말하는데요. 





보통 머리가 어지럽고 아프면, 일시적인 빈혈 증상 혹은 스트레스 탓으로 여기기 쉽습니다. 물론 이들 때문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어지럼증의 원인은 뇌나 귀의 이상 질환, 심장 기능 이상, 내분비계 질환 등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반복적으로 증상에 시달리고 있다면 이러한 관점에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지럼증 두통을 동반한다?


한의학에서는 어지럼증의 원인을 간장의 열이나 신장 기능 이상, 위장의 노폐물 등으로 인해 생기는 어혈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이 체내에서 응어리지거나 뭉치게 되면 혈액순환에 장애를 일으키게 되는데 이로 인해 어지럼증,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건강한 일상, 빠른 대처가 중요!


기질적인 원인으로 유발되는 어지럼증이라면 쉽게 해소가 가능하지만 특별한 원인을 찾지 못한 증상이라면 환자 입장에서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렇지만 증상은 계속되기에 당혹스럽고 불안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때는 한의학적 접근이 도움이 될 있습니다. 





풀과나무에서는 앞서 지적했던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 문제를 해소해 효과적으로 어지럼증을 치료합니다. 이를 위해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연구와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 문제를 해소합니다. 뿐만 아니라 저하된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까지 갖추고 있어 어지럼증의 근본 원인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와 함께 뇌 속의 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이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병행되면 더욱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건강한 일상, 어지럼증 때문에 놓치지 마세요!


바쁜 사회생활 속에서 건강을 챙겨가며 지내기란 쉬운 일이 아니지만, 무관심은 언젠가 더 큰 통증이 되어 돌아옵니다. 초기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건강 잘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