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증 원인, 해결하고 싶나요?이석증 원인, 해결하고 싶나요?

Posted at 2016.10.31 10:43 | Posted in 어지럼증




귀 안쪽의 정전 기관에서 이석이 떨어져 어지럼증, 안구진탕, 구토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질환인 이석증. 해마다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해 주의가 요구되고 있는데요. 조금은 낯설게 느껴지는 이석증, 어떤 질환이고 어떻게 해소해야 할까요?







▶어지럼증의 이유가 이석증 때문이라고?


보통 어지럼증 하면 일시적인 스트레스나 빈혈 탓으로 생각하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어지럼증은 이들 이유로 발생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오히려 뇌나 귀의 이상, 내분비계 질환, 고혈압, 심장 질환 등이 증상을 유발하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이들 원인은 몇 개의 질환들로 세분화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이석증입니다. 







이 질환은 반고리관 주변에서 균형 유지에 관여하는 ‘이석’이라는 물질이 본래 자리에서 떨어지면서 각종 증상을 일으키는데, 이석이 반고리관 내부 액체 속에서 흘러 다니거나 다른 위치에 붙게 되면 자세를 느끼는 신경을 자극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움직임에 따라 극심한 어지럼증을 겪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석이 떨어져 나오는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대표적인 요인에는 외부충격, 바이러스 감염, 약물 부작용, 만성피로, 면역력 저하, 스트레스, 노화 등이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오랫동안 받거나 과로가 누적된 이들에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석증 해소방법은?


보통 이석증은 쉽게 치료가 가능하지만 체내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상태에선 증상이 쉽게 재발합니다.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치료가 진행되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치료를 통해 이석증의 재발을 막습니다. 혈의 흐름과 귀로 지나가는 경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증상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귀로 흘러가는 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침, 스트레스와 피로 등으로 약해진 몸 상태를 개선해 몸의 나쁜 기운을 없애는 뜸, 부항 등을 통해 효과적으로 이석증을 치료합니다. 







▶장기적인 후유증 남기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이석증은 대개 급성 증상이 나타난 이후에는 증상이 좋아지며 장기적인 후유증을 남기지 않고 적절한 치료를 통해 해소가 되지만 10% 정도에서는 증상이 재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의 문제가 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