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뒷골이 땡기는 이유 모르시나요

by 풀과나무 2016. 10. 27.




뒷골이 땡긴다는 말을 요즘 많이들 씁니다. 그만큼 그런 두통이 늘었다는 것인데요. 현대사회에서 늘어난 뒷골이 땡기는 두통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뒷골이 땡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뒷골이 땡기는 이유?


현대사회에서 늘어난 뒷골이 땡기는 두통, 그렇다면 원인도 역시 늘어났을 텐데요. 원인은 바로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있습니다. 이러한 기기들의 사용이 늘어나 이러한 두통도 늘어난 것이죠.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고개를 푹 숙이고 하고 모니터를 오래 보고 있으면 요즘 많이들 말씀하시는 거북목의 원인이 되지요. 이러한 생활습관이 경추성 두통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경추성 두통?


경추성 두통은 목 부위에서 야기되는 두통을 말합니다. 관절, 인대, 근육, 경추 디스크 등 신경말단이 있는 구조에 손상을 입으면 신경말단에서 보다 상부의 목의 신경을 통해 뇌에 통증 신호를 전하게 되죠. 이러한 과정 중에 삼차신경의 신경섬유와 섞이게 되고 두통의 증상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경추성 두통의 원인으로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인한 좋지 않은 자세 이외에도. 과도한 근육 긴장, 척추관 협착증, 불의의 사고, 목 수술 경력, 류마티스 관절염 등이 있습니다. 드물지만 두개골과 척추 접합부위의 선천적 기형도 원인 중 하나죠.







▶해결하기 위해서?


어깨와 목의 근육을 수시로 풀어주는 마사지나 스트레칭으로 경추성 두통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뒷골 땡김이 오래 지속 되었다면 이것만으로는 치료가 잘 되지 않는데요. 그럴 때는 위의 이유로 생성된 어혈을 제거해 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혈이란 생리적 기능을 잃어버린 죽은피를 말하는데요.







풀.과.나.무에서는 이러한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뇌청혈해독탕’을 사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결과와 연구로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제거할 뿐 아니라 기능이 저하된 장기를 회복시키고 면역력을 증진시켜 뒷골 땡김의 근본원인을 해소해줍니다.







여기에 더해 침 시술로 경추성 두통을 예방하고 전신경락의 순행을 원활케 해주는 경락이완요법 등의 방법을 사용해 뒷골이 땡기는 이유를 해소해줍니다.







▶뒷골이 땡기고 있다면


현대사회에서는 사무실에서 일할 때 뒷골이 땡기기 쉽습니다. 두통약으로 두통을 잠재우려고 해봐야 효과를 보기 힘들고 효과가 있다 해도 그때뿐이죠. 근본원인을 치료를 통해 해결하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려 노력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두통을 해결하고 상쾌한 일상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