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편두통 증상 내버려두고 있다면?

by 풀과나무 2016. 10. 20.




하루하루 긴장되고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찾아오는 통증 가운데 하나인 편두통. 누군가에겐 지나가는 일시적인 통증이지만 누군가에겐 일상을 흔들고 삶을 무너트리는 극심한 절망이기도 합니다. 







▶편두통은 어떤 증상?


이 통증은 머리의 오른쪽이나 왼쪽 등의 일부분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통증과 함께 메스꺼움이나 어지럼증을 동반해 환자를 더욱 힘들게 하기도 합니다. 좀 더 세부적인 증상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머리의 한쪽 부분에서 맥박이 뛰는 듯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대개 같은 부위에서 통증이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작장애를 불러오기도 하는데 시야가 선명하지 않거나 흔들려서 글을 읽을 수 없는 상황에 놓입니다. 또한 눈앞에 까만 점이 발생하기도 하고 물체의 앞부분이 잘 보이지 않기도 합니다. 







편두통은 ▲위장장애를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속이 메스껍고 거북해집니다. 연속적으로 구토를 할 정도인데, 일반적으로 속이 좋지 않아지면서 머리가 아파옵니다. ▲빛, 소리 공포 증상도 흔히 나타나는데, 이는 긴장성 두통에서 나타나는 것보다 그 정도가 심합니다. 







▶진통제에만 의존하고 있나요?


보통 머리에 통증이 느껴지면 습관적으로 두통약부터 찾습니다. 큰 어려움 없이 구입이 가능하고 효과 역시 잘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두통약은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두통에는 효과적일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두통에는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두통약으로 더 이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면 좀 더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이 어떨까 싶은데요. 







일반적으로 편두통은 뇌혈관과 관련이 깊어 ‘혈관성 두통’으로 분류합니다. 때문에 원인이 되는 뇌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면 통증을 해소할 수 있는데요. 







풀*과*나무에서는 뇌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연구를 통해 자체 개발한 두통 치료제인 뇌청혈해독탕은 통증 개선뿐만 아니라 저하된 위 기능, 심장의 불균형, 대장의 독소, 신장의 무력 등을 해소해 두통의 근본 원인을 해소해줍니다. 







탕약 외에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을 개선하는 약침요법,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치료에 사용됩니다. 







▶가벼운 증상은 있어도 가벼운 질환은 없어요!


두통은 누구나 한 번쯤 겪는 증상이기에 가볍게 여겨지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가벼운 질환이라는 말은 아닙니다. 일상 근처에서 수시로 괴롭히는 만큼 적극적이고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