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럽고 메스꺼움 무엇을 해결해야할까

by 풀과나무 2016. 10. 13.




어지럽고 메스꺼움을 느끼는 것은 보통 술을 먹은 후나 숙취가 있을 경우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을 평소에 아무런 행동을 취하지 않아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통과 마찬가지로 비교적 흔한 증상이죠. 휴식을 취하면 가라앉는 경우가 많지만 이러한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알아봐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 어지럽고 메스꺼울까


어지럽고 메스꺼움을 느끼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그 원인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죠. 말초성 어지럼증과 중추성 어지럼증입니다. 말초성 어지럼증은 보통 세반고리관 등의 귀 부분의 기능부전이 원인이 되고 중추성 어지럼증은 뇌를 포함한 전정신경계의 이상이 주요한 원인입니다. 이러한 부분의 이상이 원인이 되어 어지럽고 메스꺼움을 느끼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이런 문제는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을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이란 생리적으로 못쓰게 된 죽은 피를 말합니다. 이러한 어혈이 노폐물과 엉켜 순환장애를 일으키고 이런 이유로 몸의 기관들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를 위해 어혈을 제거해주는 것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어혈을 제거하려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뇌청혈해독탕’이라는 탕약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결과와 연구를 통해 자체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뿐 아니라 기가 허해지고 약해진 위장에 기력을 북돋아주고 면역력을 증진시켜 어지럽고 메스꺼움을 효과적으로 가라앉혀 줍니다.







이런 뇌청혈해독탕에 더해서 비정상적으로 치솟은 뇌압을 정상적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전신경락의 순행을 원활케 해주는 경락이완요법 등을 사용해 보다 효율적으로 어지럽고 메스꺼움을 치료합니다.







▶참는 것만이 미덕이 아니에요


보통은 휴식을 취하면 나아지기 때문에 어지럽고 메스꺼움을 느껴도 참고 견디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괴로움을 느끼는데도 그저 참는 것은 쉽게 치료할 수 있을지도 모르는 질병을 더 깊어지게 할 뿐입니다. 몸에 이상을 느낀다면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자세를 갖는 것이 건강한 삶을 지켜나가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