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원인을 알아야 고친다

by 풀과나무 2016. 10. 7.




어지럼증은 일상 중에 종종 느낄 수 있는 증상입니다. 갑작스레 찾아왔다 조용히 사라지는 일이 많죠. 어쩌다 한 번씩 나타나는 증상이기에 무시하기 일쑨데요. 이렇게 가볍게 왔다가는 어지럼증이지만 일상을 위협할 정도로 심각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어지럼증은 왜 일어날까?


메니에르병, 전정신경염, 이석증 같은 귀와 관련된 질병이나 소뇌경색, 뇌종양 같은 뇌와 관련된 질병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간 기능이상으로 체내독소를 제거하지 못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심폐기능의 저하로 몸이 피곤하면서 두뇌의 기능이 떨어져서, 스트레스와 화병이 쌓여 정상적인 기혈 순환이 안 되서, 소화기에 문제가 있어 피와 영양분을 만들지 못하거나 담음이 생겨서 등의 여러 경우로 나뉩니다.







이러한 병증을 만드는 원인으로 한의학에서는 어혈(瘀血)을 꼽고 있습니다. 어혈이란 쓸모없게 된, 즉 생리적인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피를 뜻합니다. 찌꺼기혈액, 탁한 혈액(고지혈증), 더러운 혈액, 멍든 혈액(내부출혈) 모두를 가리켜 한의학에서는 어혈이라고 부릅니다. 이 어혈로 인해 순환기능에 장애가 생겨서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것이죠.







▶어지럼증을 고친다


풀과.나무.에서는 이러한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뇌청혈해독요법’을 사용합니다. 뇌청혈해독요법이란 10년간의 임상결과와 연구로 개발‘뇌청혈해독탕’을 중심으로 하는 치료법인데요.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저하된 장기들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면역력을 증강해 어지럼증의 근본 원인을 해소해줍니다.







이러한 뇌청혈해독탕 외에도 치솟은 뇌압을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전신경략의 순행을 원활케 해주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사용하여 어지럼증의 근본을 뿌리 뽑습니다.







▶시도 때도 없는 어지럼증으로 고통 받고 있다면


확실히 어지럼증은 가볍게 왔다가는 경우가 많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엔 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유난 떠는 것 같다고 생각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큰 위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치료하여 상쾌한 일상 지켜 나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