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킨슨병

파킨슨 치료, 하루도 미루지 마세요!

by 풀과나무 2016. 10. 6.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파킨슨병을 진단 받은 환자는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극단적인 선택을 할 위험이 2배가량 높았습니다. 그만큼 이 질환이 환자로 하여금 극도의 고통과 두려움을 안겨주고 있다는 반증이 아닐까 싶은데요. 적극적인 치료가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삶을 무너뜨리는 증상들..


치매, 뇌졸중과 더불어 3대 노인성 질환 가운데 하나인 이 질환은 떨림과 경직 등이 주요 증상으로 나타나는 신경계의 퇴행성 질환을 말합니다. 몸을 움직이는데 지장을 초래해 결국에는 스스로 어떤 것도 하지 못하게 하는 치명적인 질환이기도 한데요. 






특징적인 증상에는 손 팔 떨림, 피로, 기력 저하를 들 수 있는데, 질환이 좀 더 진행되면 한쪽 팔이 쑤시거나, 얼굴 표정이 굳는다거나, 걸음이 느려져 종종걸음으로 걷게 되는 증상, 한쪽 손의 힘이 떨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파킨슨병 환자들은 걸음걸이가 불안정해 넘어지는 일이 잦은데, 이로 인한 골절로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파킨슨병 진단을 받기도 합니다. 







▶파킨슨 치료, 하루도 미루지 마세요!


모든 질환이 그렇듯, 파킨슨 역시 초기에 적극적으로 치료에 나설 필요가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파킨슨병을 기혈의 소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즉,  조직적으로 기혈이 공급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몸의 반응이 파킨슨병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치료 역시 이를 해소하는 것으로 진행이 됩니다. 







풀과나무에서는 기혈 순환 문제의 원인이 되는 어혈을 제거하고, 뇌혈류순환을 개선하고 장부의 기능 저하 및 양기부족 등의 문제를 해소해 증상을 완화합니다. '뇌청혈해독탕'10년의 임상결과를 통해 개발한 탕약으로 면역력 강화, 뇌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줘 파킨슨병 증상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한약 외에도 뇌 속의 압을 정상화하는 뇌압조절요법, 순수한약재 성분을 활용한 약침치료, 경락의 순행을 돕는 경락이완요법, 장부를 강화하는 하는 약침 등이 파킨슨병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파킨슨 치료에 대한 방법은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에게나 효과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아 꾸준히 시행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간혹 전문적인 상담 없이 민간요법에 의지해 병을 키우는 환자들이 많은데요. 현명한 방법을 통해 노년의 삶, 건강하게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