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어지럼증이 동시에 나타나는 이유

by 풀과나무 2016. 9. 27.

업무에 오랜 시간 집중하다 시선을 돌리면, 찌릿한 두통과 함께 어지럼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증상으로 금세 나아지지만 점차 발생 빈도가 늘어나 결국엔 종일 통증과 어지럼증에 시달리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머리를 부여 잡고 얼굴을 찡그리는 일이 많아졌다면, 좀 더 근본적인 원인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통 어지럼증이 동시에, 도대체 왜?


지속적인 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경우 두통과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절반 이상이 한 달에 일곱 번 이상 두통과 어지럼증을 경험했다고 답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들 증상이 동시에 발생하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한의학에서는 그 요인을 머릿속 탁한 피, 혹은 노폐물의 일종인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스트레스나 위장장애, 간, 심장기능 이상, 교통사고 후유증, 일자목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데요. 이런 어혈이 응어리져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면서 두통과 어지럼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두통 어지럼증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위에서 지적했던 것처럼 어혈과 그로인한 뇌 혈액순환이 문제라면 이를 바로잡는 치료를 통해 해소가 가능합니다. 


풀과나무에서는 어혈을 풀어내고 뇌혈류 순환을 개선, 장부의 건강을 강화하는 뇌청혈해독탕을 통해 두통과 어지럼증을 치료합니다. 특히 10년의 연구와 임상 결과를 통해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증상개선은 물론 면역력을 강화시켜 이들 증상의 근본 원인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탕약 외에도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낮추는 침 치료,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증상을 개선하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치료에 힘을 도움이 됩니다. 뜸 요법, 약침요법 등도 치료에 활용됩니다





▶두통약에 의존하지 마세요!


일반적인 두통은 약을 먹으면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혈액순환 문제(어혈)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근본적인 해결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또한 두통은 어느 한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되는 것이 아닌 만큼, 다양한 관점에서 증상을 살피고 대처해야 한다는 것,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