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이 왜? 음주후 두통이 심한 이유술이 왜? 음주후 두통이 심한 이유

Posted at 2016. 9. 21. 10:42 | Posted in 두통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고 마음에 맞는 사람들과의 대화를 위해 우리는 종종 ‘술’이라는 매개체를 이용합니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가끔씩 마신다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때론 절제하지 못하고 과음을 하는 일이 많은데요. 그런데 술을 마신 후 유독 참기 힘든 두통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음주후 두통에 시달리는 것인데요. 몸에 문제는 없는 걸까요?







▶술 때문에? 음주후 두통 원인은?


보통 술을 마시게 되면 몸이 뜨거워지면서 혈액의 흐름이 빨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빨라진 피의 흐름이 머리로 올라가면 혈관을 팽창시켜 뇌압을 상승시킵니다. 이로 인해 두통이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요. 







알코올을 흡수하면 체내에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 물질이 만들어지는데, 이 물질이 피를 타고 전신을 도는 과정에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술에는 공통적으로 ‘콘 제너’라는 화학적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다른 성분과 만났을 때 반응을 일으켜 독성 물질을 만들어 냅니다. 특히 여러 종류의 술을 섞어 마신 경우 서로 다른 화학 물질들이 반응하면서 두통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조금만 마셨는데도 두통 잦다면 치료 고려해야


과음을 했을 때 발생하는 두통에 대해선 그렇다 치더라도, 약간의 음주에도 두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는 혈관의 탄력이 떨어졌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에는 간의 기능을 높여주고 혈을 맑게 해주는 치료를 통해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데요. 







풀과나무에서는 환자의 건강 상태와 두통증상 등을 점검해 ‘뇌청형해독탕’을 중심으로 한 ‘뇌청형해독요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뇌청형해독요법은 머리에 쌓여있는 탁한 피를 제거해 뇌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장 기능을 회복시켜 두통의 원인을 해소하는 치료입니다. 








특히 치료의 중심이 되는 뇌청형해독탕은 10년간 임상연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두통 치료제로 뇌 혈액순환 개선뿐 아니라, 위 기능 저하, 심장 불균형, 간장의 열, 대장의 독소, 해소해 두통의 근본 원인을 제거합니다. 







▶음주 이렇게 해보세요!


▷술을 마시기 전에 적당히 배를 채워준다. (간의 분해 능력 증가)

▷술 마시기 전 30분~1시간 정도 누워서 휴식을 취한다.(간으로 가는 혈류량이 증가해 간 기능 향상)

▷술을 마실 때는 흡연하지 않는다.(흡연은 알코올과 니코틴, 각종 유해 성분의 흡수를 촉진)

▷평소 위와 장이 약하다면 음주 전 우유를 마신다.(위벽을 감싸 알코올로부터의 손상을 막아줌)







▶뭐든 적당히!


약간의 술은 혈액순환을 돕고 피로감을 줄여 생활의 활력이 됩니다. 하지만 지나친 음주는 일상을 흔들 뿐 아니라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의 단초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무엇이든 지나치면 좋지 않다는 말처럼, 적당한 음주를 통해 일상의 즐거움과 건강 잘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