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두통, 빠른 대처 중요한 이유!어린이 두통, 빠른 대처 중요한 이유!

Posted at 2016.09.12 11:54 | Posted in 두통




특별한 이유도 없이 아이가 머리 통증을 호소하면 보통은 꾀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린이 두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는데요. 만일 아이가 지속적으로 통증을 호소한다면 조금은 세심하게 아이의 증상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의 잦은 통증, 두통약 먹여도 괜찮을까?


보통 아이가 두통을 호소하면 두통약이나 진통제 처방을 하지만 부모님 입장에서는 아이의 잦은 진통제 복용이 걱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부작용이 있진 않을까 하는 두려움 때문입니다. 실제로 소아기에 장기적으로 두통약을 복용할 경우 효과에 대해 덜 알려져 있고, 일부 약물은 소아에서 사용이 금지되어 있기도 합니다. 







▶어린이 두통 심해지는 이유는?


요즘 아이들의 학업 스케줄은 그 옛날 어른들의 어린 시절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빡빡하게 짜여 있습니다. 학교 수업뿐 아니라 각종 학업 수업까지, 눈코 뜰 새 없이 바쁜데요. 








보통 머리를 지탱하기 위해서는 목과 어깨 주변의 근육이 받쳐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어린이는 성인에 비해 근력이 약해 이 근육들이 약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하된 근육이 무거운 머리를 지탱하려고 하다 보니 경추와 머리 주변의 근육이 약화되어 두통이 생기고 금세 피로해집니다. 이를 전체 두통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긴장성 두통이라 하며, 어린이라고 해서 예외는 아닌 것입니다.







또한 잘못된 자세로 인한 틀어진 체형도 어린이 두통의 원인이 됩니다. 잘못된 자세가 습관화 되면 거북목이나, 일자목 등으로 인해 관절이 틀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틀어진 관절은 주변을 지나는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어린이 두통, 빠른 치료가 중요해요!


이 시기는 올바른 인격을 형성하고, 성장을 이루는 중요한 때입니다. 하지만 잦은 두통에 시달리게 되면 아이는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짜증이 늘면서 인격 형성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잦은 두통으로 식용저하, 수면 장애에 시달리면 키 성장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학업에 집중하지 못함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따라서 아이의 두통에 좀 더 세심한 주의가 요구되는데요. 







풀/과/나/무/에서는 아이의 체질에 따른 한약요법을 통해 두통의 원인이 되는 어혈을 없앰으로써 두통을 치료합니다. 


10년간의 임상연구를 통해 자체 개발한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두통과 어지럼증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주는데요. 통증뿐 아니라 저하된 위 기능, 심장의 불균형 문제, 간장의 열, 대장의 독소, 신장의 무력을 해소해 아이의 전반적인 건강을 강화, 두통의 원인을 제거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아이가 심리적으로 위축되거나 불안해하지 않도록 함으로써 아이가 두통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아이의 건강한 성장, 지켜주세요!


아이들은 아파도 자신의 아픈 부위나 정도를 잘 설명하지 못합니다. 때문에 보호자의 주의와 관리가 중요한 것인데요. 세심한 관심으로 아이가 건강하고 현명하게 성장하기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