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두통 치료, 방치는 그만!만성 두통 치료, 방치는 그만!

Posted at 2016.09.02 16:04 | Posted in 두통




만성이라는 말은 버릇이 되어 쉽게 고쳐지지 않는 성질이나 상태를 말합니다. 그 의미에서 알 수 있듯이 고단하고 지겨운 느낌이 물씬 풍겨지는데요. 특히 이 말은 질환 앞에 붙을 때 더욱 가혹해집니다. 가령 ‘만성두통’이 그렇습니다. 





▶두통, 만성인데도 방치하고 있나요?


보통 머리가 아프면 자연스럽게 두통약을 복용합니다. 쉽게 구입이 가능할 뿐 아니라 증상 역시 잘 완화가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두통에는 이런 약이 별다른 효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이때는 병원을 찾는 게 당연해보이지만 대개의 경우 진단을 받기보다는 효력 없는 약에 의지해 버티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활의 불편함이 삶의 질 문제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원인 찾고, 적극적으로 치료 받아요!!


스트레스, 사회생활에서의 치열한 경쟁, 잘못된 생활습관 등 두통을 유발하는 요인들은 수없이 많습니다. 이로 인해 만성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 역시 적지 않은데요. 두통약과 진통제는 복용할수록 의존도가 높아질 뿐 아니라 효과 역시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진통제만 바꿔가며 통증을 견디기보다 적극적인 대처를 통해 두통의 근본 원인을 제거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두통의 원인을 어혈(체내 각종 노폐물)에서 찾고 있습니다. 머릿속 뭉친 피를 뜻하는 어혈이나 체액이 응어리지거나 뭉쳐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면서 두통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나 잘못된 습관 등이 어혈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본원에서는 뇌 혈액순환 개선을 통해 두통을 치료합니다. 체내의 열과 탁해진 혈액을 풀어주기 위한 방법으로 강활, 황금 등의 약재를 이용한 '뇌청혈해독탕'이 처방됩니다. 10년의 연구와 임상결과를 통해 개발한 두통 치료제인 뇌청혈해독탕은 두통, 어지럼증의 원인인 어혈을 녹여 풀어냅니다. 단순히 통증을 없애는데 그치지 않고 장기의 기능을 강화해 두통의 근본 원인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이 외에도 뇌압조절법, 약침요법, 경락이완요법, 어혈치료, 대장해독, 간해독 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두통 유발 요인들 다양한 만큼 


앞서 지적한 스트레스나 잘못된 생활습관 외에도 위장장애, 간 기능 이상, 심장 기능 이상, 사고 후유증, 일자목 등 체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들은 다양합니다. 단순히 통증을 개선하는 약에 의지에 원인이 되는 요소들이 악화되는 것을 방치하기보다 좀 더 근본적인 대처로 만성 두통에서 벗어나 일상의 즐거움 되찾아보시기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