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가 자주 아파요. 왜일까요?

by 풀과나무 2016. 8. 29.

생명에 위협을 주진 않지만, 겪었을 때 일상생활이 현저하게 흔들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바로 두통입니다. 누구나 겪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강하지만, 지속적인 머리의 통증은 수면을 방해하고 권태감을 느끼게 하는 등 각종 악영향으로 삶을 얼룩지게 하는데요. 


머리가 자주 아파요, 라는 말을 버릇처럼 내뱉으면서 대처에는 소극적이지 않나요?




▶지속적인 두통,, 왜?


과도한 스트레스와 과로, 불규칙한 식생활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에게 두통은 매우 익숙한 통증 가운데 하나입니다. 하지만 증상이 익숙한 것이지 통증까지 익숙하게 받아들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잦은 두통에 시달리고 있다면 그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세심하게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잦은 두통의 원인은 수없이 많지만 크게 소화기 장애, 간 기능 이상, 뇌진탕 증후군으로 구분해 생각할 수 있습니다. 





우선 소화기장에 의한 두통에 대해 설명하면, 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음식물이 제대로 섞이지 못하면서 그 영향으로 몸에 불필요한 수분이나 담이 형성됩니다. 


이 때문에 원활해야 할 혈행에 방해를 받게 되면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주나 흡연, 스트레스 등에 의해 간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간의 해독기능이 저하되면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진탕 증후군에 의한 어혈도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뿐만 아니라 뇌에 충격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가해요인에 의한 것인데, 이 경우 두통 외에도 피로감, 생각이 잘 안 나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증상, 잠이 너무 오거나 혹은 불면증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앞서 지적한 요인들 외에도 두통을 유발하는 원인은 수없이 많습니다. 때문에 어느 한 가지로 국한하여 생각하기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통증을 살피고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성두통 치료 어떻게?


앞에서도 짧게 언급했지만 한의학에서는 통의 원인을 어혈(체내 각종 노폐물)에서 찾고 있습니다. 머릿속 뭉친 피인 어혈이나 체액이 응어리저가나 뭉치게 되어 이것을 경락이나 뇌 혈액순환을 막아 두통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풀과나무*에서는 뇌 혈액순환 개선을 통해 두통을 치료합니다. 체내의 열과 탁해진 혈액을 풀어주기 위한 방법으로 강활, 황금 등의 약재를 이용한 '뇌청혈해독탕'이 처방됩니다. 뇌청형해독탕은 10년의 연구와 임상결과를 통해 개발한 두통 치료제로 두통, 어지럼증의 원인인 어혈을 녹여 풀어냅니다


단순히 통증을 없애는데 그치지 않고 장기의 기능을 강화해 어혈이 생기는 근본원인을 제거해 효과적으로 두통을 해소합니다. 


이 외에도 뇌압조절법, 약침요법, 경락이완요법, 어혈치료, 대장해독, 간해독 등이 두통 치료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과 올바른 대처 뒤따른다면


두통은 누구나 겪는 증상이기에 아파도 잘 내색하지 않으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한 대처에도 소극으로 일관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진통제 복용에도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면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그에 따른 적절한 해소를 통해 일상을 흔드는 두통으로부터 벗어나보시기 바랍니다. 두통에 시달리던 일상과는 전혀 다른 삶이 펼쳐질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