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교통사고 후 두통, 방치하고 있다면!

by 풀과나무 2016. 8. 23.

교통사고 후 두통, 방치하고 있다면!




한 순간에 벌어지는 교통사고는 그 자체로도 많은 상처를 주지만, 사고 이후에도 각종 후유증, 트라우마 등으로 잊기 힘든 고통을 안겨다줍니다. 특히 사고이후 알 수 없는 두통에 시달리는 일이 적지 않은데요. 교통사고후 두통, 도대체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교통사고후 두통, 원인은 어디에?


사고시의 강력한 충격은 몸 곳곳에 흔적을 남기는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두통입니다. 의학적으로는 뇌진탕증후군이라 분류하는데, 갑작스러운 충격으로 인해 두뇌가 흔들리면서 지속적인 두통, 어지럼증에 시달리게 되는 것입니다. 






증상은 사고의 충격 정도나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두통, 피로감,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집중력 저하, 불면증 등의 문제를 겪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 불안증이나 우울증 같은 정서 장애를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교통사고후 두통을 어혈로 인한 뇌혈액순환 장애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잘 순환되던 체액이 사고의 충격으로 응어리지거나 뭉쳐서 경락이나 혈액의 흐름을 막아 생기는 것입니다. 가장 심한 증상 중 하나가 바로 ‘두통’인 것입니다. 





▶교통사고후 두통 해소하려면 어떻게?


위에서 지적했던 것처럼 두통의 원인이 어혈에 있으므로, 이를 제거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풀과나무에서는 탁해진 혈액을 풀어주는 ‘뇌청혈해독탕’을 통해 두통을 치료합니다. 


뇌청혈해독탕10년간의 임상연구를 통해 개발한 두통 치료제로 어혈을 녹여 풀어냅니다. 단순히 통증 개선에 그치지 않고 위 기능 저하, 심장의 불균형, 간장의 열, 대장의 독소 문제를 해소하고 면역력을 강화해 두통의 근본 원인을 효과적으로 치료합니다. 





또한 통증 감소 이후에도 혈액순환 장애의 원인이 되는 요소, 즉 혈관 주변의 근육뭉침이나 경추 뒤틀림 등의 문제는 추나요법, 경락이완요법 등을 이용해 머리로 올라가는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사고의 충격, 한시라도 빨리 벗어나려면


사고 시의 외상이 적었다 해도 교통사고는 그 자체로 공포와 두려움을 안겨주기에 충분합니다. 시시때때로 나타나는 사고 기억 때문에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에 시달리는 분들도 적지 않은데요.


 



이런 상황에서 두통과 같은 후유증까지 발생하게 된다면 그 괴로움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특히 두통과 같은 경우 사고 이 후 후유증 형태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사고 이후에도 자신의 몸에 대한 관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