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수험생 두통, 지금 대비하세요!

by 풀과나무 2016. 8. 19.

수험생 두통, 지금 대비하세요!





계속되는 무더위와 폭염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지쳐 있는 상황입니다. 대한민국이 지쳐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도 학업에 집중하고 있는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수능을 얼마 두지 않은 수험생들인데요. 


그렇지 않아도 지치기 쉬운 계절에 시험에 대한 불안감과 스트레스까지 쌓이면서 두통에 시달리는 수험생들이 적지 않다고 해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공부가 우선, 두통은 뒷전?


수능이라는 목표를 위해 노력해온 수험생들에게 이 시기는 지금껏 해온 공부를 갈무리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중요한 때입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평소보다 더 무리해서 공부에 집중하는 경향이 높은데요. 하지만 충분한 휴식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두통, 복통 등 오히려 집중력을 떨어뜨리는 증상들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하루의 대부분의 책상에 앉아 보내는 수험생들은 운동 부족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되면 생체 에너지 기운은 제대로 순환화지 않으면서 두뇌 활동은 둔해지고 두통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자리에 오래 앉아 있으면 긴장감으로 등, 허리가 경직되고 이것이 뒷머리까지 올라가 만성적인 두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수험생들의 경우 편안하고 안정된 상태에서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기 어려운데, 이는 소화불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위장에 체기가 있으면 머리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두통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최상의 컨디션 유지? 두통 관리 지금부터 하세요!


지금의 끊임없는 노력은 중요한 시험에서 제 실력을 발휘하고 후회를 남기기 않기 위함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제대로 된 두통 관리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야 하지 않을까요?


한의학에서는 두통의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습니다. 머릿속의 탁한 피나 노폐물이 뇌 혈액순환을 방해해 두통을 야기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풀과나무에서는 뇌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할 수 있는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간의 임상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뇌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주어 뇌를 활성화시켜 두통을 효과적으로 치료합니다. 또한 위 기능 저하, 심장 불균형, 간장의 열, 대장의 독소, 신장의 무력 등을 효과적으로 해소해 신체 전반의 건강을 끌어올려 줍니다. 


특히 자주 내원하지 않고 약 복용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수험생들에게 부담이 없다는 것도, 뇌청혈해독탕이 가진 장점입니다.





▶소중한 기회, 후회 남기지 않으려면


어쩌면 수능은 살아가면서 갖게 될 수없이 많은 기회 중 하나일지도 모릅니다. 이 시험 하나로 앞으로의 인생이 결정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스스로를 극단으로 몰아붙이기보다 자신이 지금껏 해온 노력을 믿고, 올바른 방법으로 남은 시간을 보낸다면 결과는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입니다. 수험생들의 건투를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