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두통, 관리가 필요합니다.소아 두통, 관리가 필요합니다.

Posted at 2016.08.17 12:09 | Posted in 두통

소아 두통, 관리가 필요합니다.

 

 

 

 

부모들에게 있어 최고의 행복은 아이가 건강하고 바르게 자라는 모습을 지켜보는 일일 것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가는 아이의 일상을 지켜본다는 것은 더없는 즐거움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런데.
즐겁고 활기차야할 아이의 일상이 ‘두통’으로 방해받고 있다면 어떨까요?

 

 

 

 

소아 두통, 도대체 왜?

 

나이도 어린 애가 무슨 두통? 일까 싶지만 사실 소아, 청소년기의 두통은 흔한 질환 가운데 하나입니다. 유치원 연령에서는 약 3분의 1이, 초등학교 시기에는 2분의 1 정도가 두통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흔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들 통증이 야기하는 각종 악영향들입니다. 통증에 시달리는 아이는 일상뿐 아니라 학교생활에서도 방해를 받게 되는데요. 두통으로 인한 집중력 저하로 인해 학습 능률이 떨어지고 심한 경우 결석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반복적인 두통에 시달리는 소아, 청소년들의 경우 위축, 주의집중 문제, 공격성 등의 행동장애가 나타났고, 불안, 우울 등의 심리적인 문제를 갖고 있기도 했습니다. 소아 두통에 대한 세심한 관리와 주의가 왜 필요한지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이가 통증과 어지럼증 호소한다면

소아들의 경우 편두통을 앓는 경우가 가장 많고, 긴장성 두통이 그 다음으로 많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편두통의 경우 복통, 구역, 구토, 어지럼증, 빛 공포증 등을 동반하며 시야 장애나 전신피로 등의 전조 증상을 보입니다.

 

긴장성 두통의 경우 조이는 통증이나 머리의 양쪽이 아픕니다. 편두통에 비해 복통이나 구역, 어지럼증의 빈도는 낮습니다.

 

 

 

 

위에서도 지적했지만 이들 증상이 지속되면 학업은 물론 인격형성, 행동장애, 심리적인 문제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사소한 두통이라도 가벼이 여기지 말고, 이상증후가 발견되면 즉시 전문적인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소아 두통 치료,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아이들의 두통은 위장 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 생긴 담이 두통으로 이어진 것입니다. 때문에 단순히 통증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전신의 관점에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풀과나무에서는 아이의 체질에 따른 한약 요법을 통해 두통을 치료합니다. 두통의 원인이 되는 담이나 어혈을 없애는 치료를 통해 효과적으로 통증을 해소하는 것입니다. 또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아이가 심리적으로 위축되거나 불안해하지 않도록 돕고 있습니다.

 

 

 

 

아이에 대한 관심, 최고의 치료제!

 

아직 나이가 어린 아이들은 자신의 몸에서 일어나는 변화들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설사 이상을 느껴도 명확하지 설명하지 못합니다. 때문에 주변의 관심이 필요한 것인데요. 약간의 관심으로도 아이의 이상을 알아챌 수 있는 만큼 아이의 건강관리에 더욱 많은 주의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