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뒷목 두통,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by 풀과나무 2016. 8. 16.

 

 

 

Q:  뒷목이 뭉치고 두통이 심해 몇 달 전부터 고생하고 있습니다. 진통제를 복용해도 좀처럼 해소가 되지 않아 걱정입니다. 처음엔 잠깐 불편한 정도였으나, 이제는 일상뿐 아니라 회사에서도 좀처럼 집중을 하지 못해 방해를 받고 있습니다. 무엇이 무엇일까요?

 

두통은 90% 이상의 사람들이 경험할 정도로 흔한 증상일 뿐 아니라 원인 또한 다양하기 때문에 단순히 ‘머리가 아프다’라고 생각하기보다는 좀 더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는데요. 특히 뒷목 통증과 두통을 동시에 겪고 있는 분들이 많아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뒷목 통증과 찾아온 머리 통증, 경추성 두통이라고?

만성 두통환자들의 경우 편두통이나 긴장성 두통, 군발 두통 등의 진단을 받고 지속적으로 치료를 진행했음에도 호전 없이 몇 년 동안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환자들이 겪는 불안감과 불편함은 이루 말할 수 없는데요. 만일 다양한 검사에도 불구, 별다른 소견을 발견하지 못했다면 경추성 두통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경추성 두통은 경추(목뼈) 주변부의 디스크나 근육, 관절의 이상에 의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교통사고와 같은 외상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일상생활에서의 잘못된 자세로 인한 거북목이나 일자목, 만성 목디스크와 같은 퇴행성 질환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일반 두통뿐 아니라 목통증, 목운동 장애, 목 강직 등의 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특히 목 운동에 의해 통증이 악화되는 양상을 보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뒷목 두통,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두통과 함께 뒷목이 아프고 손발이 저리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디스크로 진행이 된 것은 아닌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외상으로 인한 통증을 제외하면 대개의 경추성 두통은 평상시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자세 등이 원인이 되기 때문에 비교적 수월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뒷목 통증과 함께 두통까지 동반된 상태라면 재발 소인이 높기 때문에 초기에 적극적인 진단과 함께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경추의 틀어짐으로 인한 압박이 두통의 원인인 경우 풀과나무에서는 추나요법, 경락이완요법 등을 통해 머리고 올라가는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또한 경추의 문제로 발생한 혈액순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한약 치료 등을 병행해, 효과적으로 두통이 해소되도록 돕고 있습니다.

 

 

 

 

특히 10년의 연구와 임상결과를 통해 개발한 두통 치료제인 ‘뇌청혈해독탕’은 단순히 통증을 없애는데 그치지 않고 어혈을 없애줘 뇌혈류 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른자세 유지, 잊지 마세요!

 

위에서도 지적했지만 뒷목 두통의 경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개인의 잘못된 습관이 가장 큰 원인이 되기 때문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틈틈이 어깨와 허리를 펴주는 스트레칭 등을 통해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일상에서의 좋은 습관을 기르는 노력, 게을리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