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근긴장성 두통 치료 어디서 해야할까요?

by 풀과나무 2016. 8. 9.

 


 

막내 디자이너 최 씨(25)는 회사에 정식 입사 후 심각한 두통을 겪게 되었습니다. 머리와 목이 뻣뻣해지는 느낌이 들면서 지속적으로 두통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최 씨는 두통을 없애보려 계속 두통약을 복용해야 했습니다.

 

 

 

 

 

 

처음에는 두통약의 효과가 좋아 한동안 두통에 대해서 고민하지 않고 지냈습니다. 하지만 곧 이렇게 두통이 올 때마다 두통약에만 의지하는 것은 매우 안 좋은 습관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두통약에 내성반응이 일어나면서 더 이상 두통약에 통증이 가라앉지 않는 상태가 된 것입니다.

 

 

 

 

 

직장생활에 악영향을 줄 정도로 심각한 두통의 문제를 자각한 최 씨는 두통치료에 탁월한 풀과나무한의원을 방문하였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의 진단결과 최 씨의 두통은 근긴장성두통으로 스트레스와 과로로 근육이 과하게 긴장되어 나타나는 두통이었습니다.

 

현재 최 씨는 풀과나무한의원의 근본적인 근긴장성두통치료를 통해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건강을 회복한 전신으로 인해 일의 능률도 높아져 짧은 시간에도 더 많은 일을 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최 씨의 근긴장성두통을 치료한 것일까요?

 

 근긴장성두통은 스트레스나 과로에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 신체의 균형이 깨지고 문제가 발생하면서 근긴장성두통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한의학에서 머리는 모든 양기가 모이는 곳입니다. 오장육부의 기혈이 모두 머리로 흐르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서 문제가 발생해도 자연스럽게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근긴장성두통의 원인 또한 오장육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초기의 근긴장성두통은 전신의 기혈순환이 정체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기혈의 부족을 동반하게 되어 치료가 더욱 어려워집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근긴장성두통 치료를 위해 뇌청혈해독요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풀과나무한의원의 대표적인 두통치료제뇌청혈해독탕을 근간으로 합니다. 이는 근긴장성두통의 원인인 어혈을 녹여 풀어내는 치료제입니다.

 

이렇게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제거해 뇌혈류순환을 개선하고 근긴장성두통의 원인을 없애고 있습니다. 또 어혈이 생기는 오장육부의 기능저하와 문제를 치료하여 어혈의 발생을 막아주기 때문에 근긴장성두통의 재발을 예방하고 전신의 건강을 회복시켜줍니다.

 

 


 

 

 

그 외에도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심리적인 안정을 찾아주는 심리요법, 경혈에 직접적으로 작용하는 침구요법을 통해 근긴장성두통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 환자가 나타내는 모든 것을 꼼꼼히 파악하여 환자에게 맞는 한방치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풀과나무한의원의 약침요법은 순수한약재에서 추출한 약물을 경혈에 극소량을 주입하는 최신식 침구치료입니다. 침의 작용과 한약의 작용을 병행하여 탁월한 근긴장성두통 개선효과를 일으킵니다. 현대에는 스트레스 때문에 근긴장성두통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건강한 치료법을 통해 근긴장성두통을 완치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