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뒷머리 통증 잦은 스트레스가 원인이라면

by 풀과나무 2016. 8. 1.

 

 

'뒷골이 당긴다.'며 뒷머리 통증 고통을 호소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대다수의 현대인들이 가끔씩 두통을 느끼지만, 워낙 바쁘다보니 머릿속 통증을 일상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알약 정도로 해결하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알약을 먹어도 해결이 잘 되지 않거나 때로는 다른 심각한 질환을 예고하는 것일 수도 있으므로,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고 반드시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합니다. 특히 스트레스 때문에 뒷머리 통증 증상을 느끼고 있다면 스트레스성, 긴장성두통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긴장성두통은 매우 흔한 두통 유형으로 증상은 머리가 조이는 느낌, 띵한 느낌, 멍한 느낌, 뒷머리 통증 등이 있습니다. 대체로 잘못된 자세를 오래 지속하는 분들이나 스트레스가 심한 분들에게 나타나게 됩니다.

 

이는 목 주변과 머리 근육이 지속적으로 긴장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인데 근육이 오래도록 긴장해 있으면 관련 혈관이나 신경이 눌려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긴장성두통은 스트레스가 혈관과 뒷목 부위의 근육을 긴장시켜 후두부로 올라가는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뒷머리 통증 등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담궐두통(痰厥頭痛)'이라고도 불리는데 특히 평소 위장기능이 약하고 지나치게 꼼꼼하거나 매사에 긴장감을 놓지 않는 사람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때 머리가 아플 때마다 양쪽 뺨이 퍼러면서 누렇게 되고, 어지러우며 눈을 뜨려고 하지 않는 증상과 몸이 무겁고 메슥메슥해 토하려고 하는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뒷머리 통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긴장을 줄이고 느긋한 생활 태도를 갖는 등 생활습관의 개선 등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있을 땐 조용하고 어두운 방에서 눈을 감고 차분히 있는다.

엄지손가락으로 두개골의 밑 부분을 귀 뒤쪽으로부터 뒷머리 가운데 쪽으로 누른다.

뜨거운 물로 목욕을 한다.

찬물에 적신 수건을 눈 위에 놓는다.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이처럼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뇌속을 깨끗이 청소해주는 풀과나무한의원의 뇌청혈해독요법 치료가 병행된다면 재발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통은 뇌에 양분을 주는 과정에서 노폐물이 들어가 지속적으로 머리에 통증을 일으키는 것인데요.

 

따라서 체내에 탁한 피를 몸 밖으로 빼주고 뇌에 맑은 피를 생성시키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혈액을 맑게 해주는 두통의 근원적인 치료, 풀.과.나.무.의 뇌청혈해독탕은 뒷머리 통증 등 여러 가지 두통 증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