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약, 별다른 효과 없다면

by 풀과나무 2016. 8. 22.



크고 작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두통은 마치 생활필수품처럼 여겨지기도 합니다.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거나, 두통약으로 해소하려는 경향이 강한데요. 그런데 두통약 복용에도 좀처럼 통증이 나아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계속 두통약에 의지해야 할까요?





두통약에 의지하는 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분기 3대 두통약(타이**, 게**, 펜*)의 생산액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습니다. 이는 지난 2014년에 비해 3.3% 증가한 수치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약에 대한 지나친 의존이 오히려 두통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두통약을 의사의 처방 없이 하루 3회 이상 복용하게 되면 이는 약물남용이며 두통 횟수가 늘고 정도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두통약, 오히려 두통 증상 악


두통약의 경우 별다른 진료 없이도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히려 두통약 복용이 문제가 되어 통증을 악화시키기도 하는데요. 때문에 지속적인 통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전문적인 진단을 통해 원인을 찾고 그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두통은 단순히 통증을 의미하는 것만이 아닌 뇌출혈이나 뇌염 등 뇌질환의 전조증상일 수 있고 어지럼증, 구토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두통에 대한 세심한 관심이 필요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지속적인 두통, 어혈일 가능성 높아


한의학에서는 두통의 원인을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머릿속 뭉친 피인 어혈이나 체액이 응어리저가나 뭉치게 되어 이것을 경락이나 뇌 혈액순환을 막아 두통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






이에 따라 풀과나무에서는 뇌 혈액순환 개선을 통해 두통을 치료하고 있는데요. 먼저 체내의 열과 탁해진 혈액을 풀어주기 위한 방법으로 강활, 황금 등의 약재를 이용한 '뇌청혈해독탕'이 처방됩니다. 뇌청혈해독탕은 10년의 연구와 임상결과를 통해 개발한 두통 치료제로 두통, 어지럼증의 원인인 어혈을 녹여 풀어내냅니다. 무엇보다 단순히 통증을 없애는데 그치지 않고 장기의 기능을 강화해 어혈이 생기는 근본원인을 제거합니다. 


이 외에도 뇌압조절법, 약침요법, 경락이완요법, 어혈치료, 대장해독, 간해독 등을 병행해 효과적으로 두통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극심한 스트레스, 두통 발병률 높은 만큼


두통은 심리적불안정에서 비롯되기도 합니다. 지속적인 스트레스에 노출되거나 잘못된 자세로 일관할 경우 목 주변이나 머리 주변 혈관, 말초신경이 눌리거나 자극을 받아 긴장성 두통이나 편두통이 발생하기 쉬운데, 이는 전체 두통의 95%를 차지할 정도로 높습니다. 


때문에 평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올바른 자세 습관을 가지려는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됩니다. 바쁘고 불안할수록 자신의 몸과 마음부터 다독여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않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