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군발성 두통, 극심한 통증 벗어나려면?

by 풀과나무 2016. 9. 7.




Q. 3년 전쯤 처음으로 극심한 두통을 경험했습니다. 나름 스트레스도, 생활습관도 관리한다고 했지만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통증 때문에 결국 회사까지 그만 두어야 했습니다. 눈이 찢어질 것 같은 고통이라고 한다면 믿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정말 그럴 것 같은 통증이 느껴집니다. 문제는 이런 통증이 곧 찾아올 거라는 전조 증상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때부터 시작되는 공포는 겪어보지 않았다면 이해하기 힘들 겁니다. 흔히 군발성 두통이라고 하는 그 악몽 같은 통증,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극심한 통증, 극도의 불안감. 군발성 두통이란 도대체..


누구나 겪는 흔한 통증이라 여기기 쉬운 두통. 그러나 그 양상에 따라 누군가는 진통제로 간단히 해결되는 가벼운 통증을, 누군가를 삶을 포기하고 싶게 하는 극심한 통증을 겪게 됩니다.  군발성 두통이 바로 후자의 경우에 해당되는데요. 






이 두통은 자율신경두통의 한 종류로 얼굴과 머리의 통증과 함께 눈물, 콧물, 결막충혈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것을 말합니다. 통증을 겪고 있는 환자들의 말을 빌리면 ‘타고 갉는 듯한 통증이 눈 주위’에 발생합니다. 


문제는 이런 군발성 두통은 발생 며칠 전 무기력, 과민한, 흥분 등과 같이 두통을 예상할 수 있는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이미 한 두 차례 군발성 두통을 겪는 환자에게 이러한 전조 증상은 환자로 하여금 극도의 불안감과 공포감을 들게 합니다.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이루어지지 않음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군발성 두통 공포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


사실 이 두통은 아직까지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뇌의 일부분인 시상하부의 기능장애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런 군발성 두통의 원인을 머릿속 뭉친 피인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체액이 응어리지거나 뭉치게 되어 경락이나 뇌 혈액순환을 막아 두통을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치료 역시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는 것으로 시작하는데요.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요법’을 통해 군발성 두통을 치료합니다. 뇌청혈요법은 풀과나무의 치료 두통 프로세스로 머리에 쌓여 있는 탁한 피를 청소해 뇌혈액 순환을 개선, 통증의 근본 원인을 해소하는 치료법입니다. 


특히 치료에 쓰이는 ‘뇌청혈해독탕’은 10년의 연구와 임상결과를 토대로 자체 개발한 치료제로 단순히 통증 완화만이 아닌, 뇌혈류 순환 개선, 면역력 증강을 통해 두통의 근본 원인을 해소합니다. 







이외에도 비정상적으로 올라간 뇌압을 정상적으로 낮추는 뇌압 조절법, 순수 한약재를 정체, 추출하여 직접 주입하는 약침요법, 전신 경락의 순행을 원활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경락이완 요법 등이 군발성 두통 치료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통증, 더 이상 견디지 마세요!


일명 ‘자살두통’이라 불리는 군발성 두통. 그 별명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두통이 얼마나 환자의 삶을 무기력하게 하고 포기하고 싶게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지속될 경우 일상은 물론 사회생활, 삶 자체를 위협할 수 있는 무거운 질환임을 인식하고 적극적인 대처로 두통의 공포로부터 벗어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