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긴장성두통 현대인의 적 해결방법은?

by 풀과나무 2016. 7. 8.

 

 

예비신부 윤 씨(28)는 결혼을 앞두고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서둘러서 진행하는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이 쉽지 않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윤 씨는 심각한 두통을 겪기 시작했고 이러한 두통이 스트레스와 과로로 근육이 긴장되어 나타나는 긴장성두통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매일 병원에 방문해도 뾰족한 수는 없었습니다. 처방해주는 약을 먹고 치료를 잠시 멈추게 되면 또 다시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왔습니다. 그래서 윤 씨는 두통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풀과나무한의원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풀과나무에서는 긴장성두통이라는 것이 어떠한 문제로 생기는 질환인지도 알 수 없었던 윤 씨에게 차근차근 질환에 대해 설명하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자신의 두통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된 윤 씨는 더욱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았습니다.

 

현재 윤 씨는 긴장성두통의 증상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전신의 건강을 회복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잘 되지 않았던 혈액순환과 대사순환까지 고칠 수 있었고 그로 인한 손 발 저림, 피로감 등의 문제도 깨끗이 나아졌습니다.

 

 

 

 

긴장성두통은 가정, 직장에서 스트레스나 과로 등으로 생기게 되는 질환입니다. 두경부의 지속적인 근수축에 의해 발생하여 근수축성두통이라고도 합니다. 스트레스와 과로의 지속이 내부 장기를 손상시켜 머리부위의 기혈순환을 정체시키고 두통의 중요한 원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근긴장성두통은 기혈순환의 정체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가 오래 지속되면 기혈의 부족을 동반하여 기혈을 추가적으로 보하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풀.과.나.무.에서는 긴장성두통 치료를 위해 심리요법, 약물요법, 침구요법을 사용합니다.

 

 

 

 

심리요법은 환자의 심리적 갈등을 풀어주고 생활안의 스트레스의 인자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 인자를 제거할 수 있게 만들어 문제가 더욱 악화되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약물요법으로는 뇌청혈해독탕이 진행됩니다. 뇌청혈해독탕은 화학적인 성분의 두통약 없이 만성두통, 어지럼증 증상들을 개선하는 치료법입니다. 무엇보다 단순히 통증조절, 진통만을 위한 것이 아닌 근본적인 두통의 원인을 개선하는 치료법으로 안전하고 효과가 좋습니다.

 

 

 

 

뇌청혈해독탕은 긴장성두통의 원인이 되는 어혈을 제거하고 뇌혈류 순환을 개선하여 두통증상을 낫게 합니다. 더불어 두통을 유발하는 장기들의 기능장애를 함께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전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뇌청혈해독탕은 면역력을 증강시켜주고 부족한 기혈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 더욱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 침구요법은 순수 한약재에서 추출한 성분을 경혈에 주입하는 약침요법이 진행됩니다. 이는 침의 작용과 한약의 작용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치료로 긴장성두통으로 극심한 고통을 느끼는 환자의 아픔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근긴장성두통을 앓고 있다면 풀/과/나/무/의 치료를 통해 보다 완벽하게 건강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