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편두통 원인 제대로 알아야

by 풀과나무 2016. 7. 6.

 

 

현대인들은 스트레스, 유전, 위장장애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편두통을 앓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편두통 원인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사를 통해서도 딱히 문제가 발견되지 않을 때에는 치료가 더욱 어렵습니다. 때문에 환자들은 편두통 치료에 있어서 두통약을 최선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두통약만 먹는다고 편두통이 치료가 되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생활 속에 어떠한 문제가 편두통을 일으키는지 정확히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때 우리가 쉽게 무시하고 넘어가는 생활습관 중에는 식습관이 편두통의 발생에 큰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오늘은 편두통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편두통을 일으킬 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초콜릿

많은 분들이 피곤하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달콤한 초콜릿을 섭취하며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초콜릿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편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초콜릿에 들어있는 페닐에틸아민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는 몸속으로 많이 들어오게 되면 뇌의 혈관을 조이게 되고 편두통을 일으키게 됩니다.

 

두 번째, MSG 화학조미료

현대인들은 음식에 감칠맛을 보태기 위해 MSG를 사용하고는 합니다. 무엇보다 많은 식당에서 간편하고 쉽게 맛을 내기위해 MSG를 넣기 때문에 현대인들이 MSG를 아예 섭취를 안 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글루탐산나트륨이 들어 있는 화학조미료는 소화가 되는 과정에서 위장의 혈관을 따라 뇌로 들어가 혈액 뇌 장벽을 통과하게 됩니다. 이렇게 뇌 안쪽으로 들어간 MSG가 두통, 졸린 증상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주류

술 또한 대표적인 편두통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때문에 잦은 편두통 증상으로 고생을 하는 분들은 술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적포도로 만들어진 적포도주는 티라민이란 성분 때문에 편두통을 일으킬 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티라민이란 성분이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압을 상승시켜 두통이나 편두통을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편두통을 불러오는 음식들을 피하려는 노력이 전문적인 편두통 치료와 함께 진행된다면 더욱 빠르게 편두통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문적인 편두통 치료로는 어떠한 치료가 있을까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뇌청혈해독요법을 통해 편두통을 낫게 하고 있습니다. 뇌청혈해독요법은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증상만을 가라앉히는 편두통 치료와 다릅니다.

 

뇌청혈해독요법은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여 환자의 체내의 어혈을 풀게 됩니다. 어혈이란 혈액순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원래 몸의 구석구석으로 혈액이 순환하는 동안 여러 가지 노폐물과 불순물들이 처리돼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이 원활하지 못해 어혈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즉 혈액 내에서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못한 노폐물들이 뒤범벅되어 생기는 것입니다.

 

 

 

뇌청혈해독탕은 이러한 어혈을 풀고 뇌혈류순환을 개선시켜줍니다. 순수 한약재의 성분을 추출하여 만들어 내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고 몸 자체를 강하게 만들어주는 특성이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침과 뜸, 약침 등의 한방요법을 이용합니다. 이는 편두통과 관련된 혈 자리를 자극하고 뇌혈류순환 효과를 높여주게 됩니다. 생활 속에서 편두통으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었다면 편두통 원인이 되는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풀과나무한의원의 치료를 통해 완벽하게 개선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