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원인 당신은 어떤 두통?

by 풀과나무 2016. 7. 5.

 

 

두통원인은 다양합니다. 흔히 일반적으로 말하는 편두통이나 군집성두통, 긴장성 두통외에도 많은 두통이 존재합니다. 때로는 연령별로, 때로는 증상별로 구분한 두통들. 한번 살펴보시고 자신이 어떤 두통에 해당이 되는지 한번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 두통을 분류할 때 쓰는 몇가지에 대하여 정리하여 보겠습니다.

 

 

 

 

군집성 두통은 눈주위와 눈썹 깊은 곳에 찾아오는 극심한 두통을 야기합니다. 두통과 함께 자율 신경계의 이상을 유발하지요. 흔히 두통원인은 담과 혈허라고 이야기합니다. 가끔 동영상에 보면 군집성두통이 너무 심해서 자신의 머리를 마구 쥐어 뜯는 분의 영상이 나오곤합니다. 통증이 큰 두통중에 하나이지요.

 

긴장성 두통은 어깨와 목의 근 긴장이 부르는 두통입니다. 생활의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 유발되고는 하지요. 기혈의 부족. 기혈의 순환 장애가 하나의 두통원인이 됩니다. 직장인이나 학생의 경우 이러한 두통으로 많이 고통을 받고 있지요.

 

 

 

 

편두통은 한쪽 머리만 지끈지끈 아픈 경우인데요. 사실 한쪽 말고 양쪽이 다 아파오기도 합니다. 머리 오른쪽이 아프면 담()과 열()이 원인이고 머리 왼쪽이 아프면 풍()과 혈허(血虛)가 원인이라고 바라봅니다. 편두통은 가장 많은 환자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아청소년 두통은 소아 및 청소년에게 자주 나타나는 두통을 말합니다. 반복적인 심한 구토, 복통, 어지러움등을 호소합니다. 두통원인은 주로 스트레스때문으로 많이 바라보지요. 소아 두통을 방치하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치료를 해야 하지요.

 

 

 

 

월경성 두통은 월경때마다 나타나는 두통이고요. 월경통과 혼합되어 심한 경우 거동이 불편할 정도로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죠. 제대로 밖으로 배출되지 않은 어혈이 문제입니다. 이런 경우 어혈을 제거하는 치료가 좋아요.

 

소화기 장애성 두통은 소화가 잘안되면서 나타나는 두통이지요. 평소에 위장이 약한 것이 문제입니다. 불완전한 소화로 인한 담의 생성이 문제인데요. 이러한 두통의 경우 위장 치료와 두통 치료를 병해해야 좋아집니다.

 

 

 

 

간기능 장애성 두통은 간기능이 약해지면서 혈액이 탁해져서 나타나는 두통인데요. 문제는 간기능의 복원이지요. 간의 기능이 좋아지면 두통도 같이 좋아집니다.

 

순환기 장애성 두통은 순환기의 이상에 의해서 생기는 두통으로 어혈로 인한 혈행의 이상이 문제입니다.

 

외상 후 두통은 외상후에 생긴 어혈이 혈행을 막아 생기는 두통입니다. 교통사고 증후군으로 불리기도 하는 두통이고요. 멍든 혈을 빨리 없애주는 것이 관건이지요.

 

중풍 전조증 두통은 머리와 어지럼증의 지속적인 유발이 문제이고요. 행동에 이상이 생기며 말이 어눌해지는 현상까지 생기는 두통이 있습니다. 중풍 예방에 도움이 되는 두통 치료가 필요합니다.

 

 

 

 

아침 기상성 두통은 아침에 기상할때마다 머리가 아파오는 증상이고요. 연령대가 높은 층에서 유발되는 증상입니다.

 

수험생 두통은 공부에 집중을 못하도록 지끈거리며 찾아오는 두통인데요. 오래동안 앉아서 공부를 하는 학생에게 흔한 두통입니다. 머리에 열이 집중되어서 생기는 두통이지요.

 

경추 질환성 두통은 경추에 이상이 생겨 나타나는 두통입니다. 잘못된 자세의 습관이 문제입니다. 경추를 바로 잡는 치료의 병행이 관건이지요.

 

 

 

 

풀과나무 한의원은 오랜 기간동안 두통을 전문으로 치료해왔습니다. 뇌청혈해독탕은 두통치료의 명약으로 난치성 만성의 고질적인 두통에도 좋은 해결법을 제시하지요. 금진옥액요법이나 건뇌환의 처방, 뇌압 조절침 등은 두통과 어지럼증을 없애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두통이 없는 세상을 위해서 풀.과.나.무.는 항상 앞장설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