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출산후두통 어떻게 해야 할까?

by 풀과나무 2016. 7. 4.

 

 

"아기 낳은 지 2달 정도 되는 김모씨. 아이를 낳은후 주변에서 축하한다는 말도 듣고 가족의 축복속에 지내고 있지만 아이를 낳은 후 가끔 찾아오는 출산후두통으로 고민이 많았습니다. 한쪽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더니 어떤 날은 하루종일 머리가 무거워서 움직이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살아오면서 두통이 한번도 없었는데 혹시나 영양 부족인가 하여 철분제를 먹어보지만 두통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심할때는 눈물 날 정도로 아파오기도 하고요. 산모인지라 아무 약이나 먹을수 없어 고민하다가 시어머님의 소개로 풀과 나무 한의원을 찾아오셨죠. 진단후 출산후에 생긴 어혈로 두통이 찾아오는 것으로 진단을 하고 뇌청혈해독탕으로 치료를 하였고 치료후에는 두통증상이 사라져 웃으며 지낼수 있겠다고 하였습니다."

 

 

 

 

출산 후 심해진 두통때문에 고민

출산후 두통이 심해졌다고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보통 임신 초기에는 생리적인 변화로 인해 두통 증상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황체 호르몬의 분비, 입덧으로 인한 구토, 자극에 대한 과민반응 등의 이유로 두통이 나타나는 것이지요. 감기나 피로, 수면부족,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임신 초기 두통의 원인이 됩니다.

 

담열이 원인이 되어 두통이

한의학에서는 임신 중에 나타나는 여성의 두통을 담열(痰熱)이 원인인 것으로 진단합니다, 보통 임신을 하게 되면 태아에게 영양을 주기 위해 신체 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어느 정도의 담열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담열이 머리 쪽으로 올라가게 되면 근육을 긴장시키고 두통을 일으키게 되지요. 이로 인해 머리가 무겁고 사지가 나른하며 두통이 생기는 것입니다.

 

 

 

 

출산후에 나타나는 두통은 치료가 필요

하지만 출산 후에도 두통이 사라지지 않고 심하게 나타난다면 치료가 필요합니다. 출산후 두통은 담열때문이라기 보다는 어혈 때문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어혈이란 혈액의 점성이 높아져 쉽게 혈액이 정체되고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정상적인 혈액의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어혈은 두통을 만드는 주요 원인

어혈은 뇌 혈액순환을 방해해 두통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신체 전반적인 장부의 기능을 저하시켜 피로감, 집중력 저하, 수면장애 등 각종 정서장애를 유발합니다. 방치할 경우 만성두통을 비롯해 뇌졸중, 중풍 같은 치명적인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풀과나무에서는 이러한 어혈을 제거하여 출산후 두통을 치료하는 것을 주요 치료로 합니다.

 

 

 

 

뇌청혈해독탕으로 어혈을 제거

어혈을 제거하는데에는 뇌청혈해독탕이 좋습니다. 뇌청혈해독탕은 두통을 10년 넘게 치료하면서 얻은 풀.과.나.무.한.의.원.의 노하우입니다. 전주 우석대와의 공동연구에서 어혈을 없애고 두통의 통증을 경감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판별된 약이지요. 두통은 어혈제거만으로도 거의 소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진옥액요법! 어혈을 없애는 또 하나의 방법

어혈을 금진옥액요법으로 치료할수도 있습니다. 금진옥액요법이란 혀 밑에 있는 '금진''옥액'이라는 두 혈 자리에 침을 놓아 직접 어혈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금진옥액요법의 가장 큰 특징은 피부나 근육 속의 어혈이 아닌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혈관 내 어혈을 직접 체외로 쉽게 배출한다는 점입니다.

 

 

 

 

어혈에의한 두통이라면 두가지 요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뇌청혈해독탕과 금진옥액 요법으로 많은 두통환자를 치료하였습니다. 탕을 복용하고 주기적으로 금진옥액 요법을 받는다면 어혈성 두통은 치료가 되지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환자 개개인에 맞는 올바른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지도하여 맑은 혈액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두통의 재발까지도 막아주는 풀과나무의 치료는 두통치료의 명방이라할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