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의 원인 찾는 것이 급선무!

by 풀과나무 2016. 7. 8.

 

 

40대의 가정주부인 박모씨는 소화불량과 함께 찾아온 두통으로 고생중이였습니다. 아이의 성적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식사도 거르고 하는 통에 신경성 소화불량이라는 진단을 받았는데 속이 더부룩한 증상과 함께 두통이 찾아와 고민인 것이였습니다. 머리가 지끈지끈 아픈 것이 그냥 눕고 싶고 온몸에 힘이 하나도 없습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되다 보니 두통이 오는 것이 두려워서 항상 불안해 하는 증상이 나타나 우울한 마음까지 드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남편이 인터넷을 서칭하여 찾은 것이 풀과나무 한의원이였고 치료를 받은 후 좋아질수 있었습니다.

 

 

 

 

두통의 원인 : 소화기가 나빠도 두통이 온다

소화기가 안좋으면 담()이라는 물질이 생깁니다. 이는 두통, 어지럼증, 소화기 증상, 통증, 부종, 가려움증 등 여러 가지 증상을 가져오지요. 이러한 담이 정체되어 기운이 돌지 못하면 열이 나서 담화(痰火)가 됩니다. 이러한 원인에 의한 두통의 특징은 눈주위와 앞이마, 뒷머리쪽이 많이 아프며, 심하면 토하고 눈알 이 빠질 듯이 아프며 고개를 들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깊어지면 편두통이 될수도

이보다 병이 더 깊어 지면 편두통으로 옮겨가게 되지요. 또한 담화는 두통(그 중에서도 특히 편두통), 어지럼증, 여드름, 속쓰림, 견비통 등 여러 가지 증상을 일으킵니다. 특히 이러한 두통의 원인을 가진 분들은 머리가 콕콕 쑤시다고 이야기를 하고 처음에는 편두통이 나타나지만 나중에는 머리의 여기저기가 하루 종일 아파 아무 일도 할 수 없다고 이야기를 하시기도 하지요. 이러한 병은 오래 되어 자리 잡으면 치료도 오래 걸리므로 두통, 속쓰림 등의 증상이 더 심해지기 전에 미리 치료하는 것이 좋지요.

 

 

 

 

위장도 함께 치료해야

이런 경우 우선 소화기의 이상을 치료해야 합니다. 소화기의 장애에서 생기는 두통이라면 이 부분을 먼저 치료해야 하지요. 한약 (保胃湯)처방으로 위장의 이상은 바로 잡을수 있지요. 담을 없애주어야 합니다. 혈액에 녹아 드는 과 같은 물질은 혈액을 맑게 해주는 청혈 치료법으로 없애줄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야 합니다. 막힌 곳은 뚫어주어야 합니다. 침구 요법과 안평천만의 특수 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하죠. 혈액 순환이 좋아지면 건강 또한 좋아지는 것입니다.

 

 

 

 

뇌청혈해독탕이 치료법이 된다.

뇌청혈해독탕은 풀과나무에서 10년이 넘도록 두통환자를 치료해온 결과물입니다. 특히 담에 의한 두통일 경우라면 이러한 물질이 배출되어야 두통이 치료가 됩니다. 뇌청혈해독탕은 이런 역할을 하는 치료제입니다. 혈행을 개선하고 기운을 올려주는 약재로 구성된 뇌청혈 해독탕은 복용하면서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 든다고 이야기를 하지요.

 

 

 

 

위장 치료도 병행해야

보위환은 위장을 치료할 때 쓰는 환약입니다.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한약입니다. 위장이 허약하여 소화가 잘 되지 않고, 트림과 신물이 올라오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항상 더부룩하고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치료제가 됩니다. 위장 기능을 도와주는 한약입니다. 위장 기능이 약하여 식욕이 없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신경성 위장염으로 조금만 신경을 써도 변비 또는 설사를 하는 사람들을 치료합니다. 이러한 효과로 두통의 원인을 제거합니다.

 

 

 

 

다양한 치료법으로 두통의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

두통치료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금진옥액요법도 도움이 되며, 뇌압 조절침도 도움이 됩니다. 사암침법도 도움이 되며 부항이나 뜸도 도움이 되지요. 건뇌환이나 청혈환은 머리에 들어가는 혈을 맑게 해주어 뇌건강에 좋은 보양제입니다. 이런 치료법으로 두통을 10년넘게 치료해온 풀과나무 한의원이라면 반드시 두통을 해결해드릴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