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편두통치료: 편두통이 너무심한데요..

by 풀과나무 2013. 2. 21.

편두통치료: 편두통이 너무심한데요..

 

 

원래 가끔 두통이 잦은편이긴 했는데 요새들어 심해졌어요. 귀가 몇초쯤 한쪽만 멍해질때도있고 시력이 나빠진건지 앞이 흐리게보일때도있고요 머리 뒤쪽과 오른쪽 뒤와 중간조금앞까지 아프고요 하루종일 아프지는않고 하루에도 몇번씩 아팠다 안아팠다하는데 요며칠 계속 그러더니 지금 심해져서 약을먹어도 잘 안듣고 계속 머리가 아픕니다. 가끔 편두통이 너무심할땐 구토도 하고요. 왜이런건가요? 의심되는 증상이 있나요? 아니면 그냥 편두통이 심해진건가요? 편두통치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평소 두통이 잦은 편이셨다는 것은 만성 두통이실 수 있습니다. 요즘들어 더 심해지고 귀도 멍멍해 지신다는 것은 만성두통으로 몸의 면역력과 발란스가 깨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의학에서 머리는 인체의 모든 양기가 몰린 곳이고 뇌는 수해(髓海) 라고 하여 골수의 바다란 뜻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골수를 자양하는 곳은 신장이라고 했습니다.

 

오랜 두통으로 신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골수를 자양하지 못해 골수의 바다인 뇌 또한 영양이 부족하여 두통이 옵니다. 신장의 외후(밖으로 반응을 보이는 곳)를 귀라고 하여 귀의 생김과 청력으로 신장의 이상 유무를 판단한다 하였습니다. 신장이 허할 때 보통 귀가 멍해집니다. 또한 눈앞이 흐리게 보이는 것을 한방에선 안화라고 하는데 신장의 정이 부족한 것을 원인으로 뽑고 있습니다.

 

만약 허리가 무지근 하고, 오래 서있질 못하고, 무릎이 약하고, 밤에 잘 때 손발에서 열이나고 오후에 열이 훅훅 올라온다거나 불안하고 배가 그득하고 어깨와 등이 결리고 아픈 것은 신장이 허해서 온 편두통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편두통이 급작스레 발생하거나 갑자기 통증이 심해졌을 땐 반드시 병원이나 한의원에 가셔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셔야만 합니다. 민간에서는 편두통이 있을 때 국화차 또는 구기자 차를 마셨다 하는데 이 둘을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상담누적건수 4300 *^^*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두통치료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편두통이 있다면 우선 진단을 받아보세요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