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복통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는 증상..

by 풀과나무 2013. 2. 25.

두통 복통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는 증상..

 

 

언제부턴가 낮잠을 자고일어 났는데 머리가 지끈지끈하더라구요 시간이지나니깐 배도슬슬 아파오더라고요 그러다가 머리가 아파서 누워있는데 몸도 으슬으슬 춥더라구요 그리고 머리랑 눈이 튀어나올듯이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이마에 물수건을 올려놓고 잠이들었어요 근데 세벽에 똥이 마려워서 화장실을갔는데 계속 설사가나오고 한 열번은 화장실에 왔다갔다 했어요


아침이되서 어느정도는 괜찮았어요 그래서TV보다가 또어지러운거에요 설사도 계속나오고 그래서 정로한(약) 을먹었는데도 계속 아픈거에요 어떻게해야하나요?

 

 

지금 두통은 장염으로 인해 발생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장염과 감기도 함께 오셨을 수 있습니다. 으슬으슬 춥다는 것은 한의학에서는 감기 의 주된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질병의 초기는 오슬오슬 추운데 한방에서는 이것을 모두 감기라 칭합니다. 장염의 염증이 처음 발생할 때 오슬오슬 추운 것도 이 감기 때문인데 이를 한방에선 땀을 내어 감기를 치료하는 한편 위와 장을 다스려서 설사와 복통까지 한꺼번에 치료를 합니다.

 

현재 머리가 지끈지끈 하신 것은 이 장염으로 위장기능이 상해서 오셨을 수도 있고 감기로 인하여 바람의 사기가 머리에 침투 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혹은 두 원인이 복합적으로 오셨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현 증상으로 보아선 위장기능 저하보단 감기를 일으킨 풍 으로 인한 두통쪽에 더 무게를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우선은 감기 증상이 있다면 이 감기부터 몰아내셔야 합니다. 감기가 나가면 두통은 자연 사라지고 장염도 많이 완화되기 때문입니다. 민간에서는 이럴 때 국화차 나 곽향이라는 콩잎을 달여 먹었다 합니다. 증상이 더 심해지시기 전에 한의원을 찾아가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상담누적건수 4300 *^^*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두통치료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두통치료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