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편두통원인 두통이심할때..

by 풀과나무 2013. 2. 26.

편두통원인 두통이심할때.. 

 

 

어릴적부터 편두통이 심했습니다. 원래는 가끔 있었는데 요즘은 거의 크고 작은 두통이 매일 있는거 같습니다. 주로 왼쪽눈 윗부분이 아픕니다. 눈꺼풀도 무겁고 어지럽고 토할거같은 느낌입니다. 작은 병원을 가봤는데 약먹으면 잠깐인거 같아요...

 

몇일후에 또 아프고.. 아버지가 뇌출혈(지주막하출혈?)로 돌아가셨는데 걱정입니다... 지주막하출혈 증상 인터넷에 쳐보니 구토,구역,두통,눈꺼풀쳐짐 제가 다 있는 증상들이라...

 

요즘은 머리 윗통도 살짝씩 아픈거같고..  제 나이 23인데 혈압 몇일전에 재보니 처음에 쟀을땐 166나왔다가 너무 높아서 다시 재보니 계속 140대 더라구요.. 40~50대에서 이정도 혈압나오면 양호한편이라고 하던데...

 

머리아파서 무슨말 쓰는지도 모르겠네요.... 편두통의 원인 좀 알려주시고 제가 어떤 검사를 받아야할지도 알려주시구요. 뇌출혈 가능성 있는지도 좀 알려주세요.. 이렇게 두통이심할때는 어떻게 해야할지.. ㅠㅠ 자세히 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증상을 읽어보니 참 힘드시겠어요. 편두통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단적으로 무엇이 어떻다 하곤 말씀드리긴 매우 힘들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편두통을 일으키게 되는 원인 몇 가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편두통원인은 한의학에선 거의 간의 질환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간의 울결과 간의 혈이 부족한 것을 주요 원인으로 봅니다. 또한 눈과 눈썹 부분이 아픈 것을 미릉골통 이라 하는데 대부분이 담음에 의한 발병으로 본답니다. 담음이란 비위가 약해서 생기는 것인데 가래, 담 이라 생각하셔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1.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편두통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으로 편두통 환자의 반 이상 정도가 편두통 증상과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갖고 있습니다.


2. 불규칙한 수면 습관
충분한 시간 동안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너무 많이 수면을 취하는 경우에도 편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호르몬의 변화
호르몬의 변화와 편두통의 상관관계가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여성 호르몬(에스트로겐)의 변화가 편두통을 일으키는 하나의 원인이 된다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4. 잘못된 식습관
다량의 카페인과 술, 조미료 MSG, 가공 식품 등이 편두통을 유발시키는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으며규칙적이지 못한 식습관 역시 편두통이 쉽게 나타나도록 합니다.

 

 

그리고 어린 나이에 아버님께서 돌아가셨는데 뇌병변도 유전이 되는지는 정확친 않지만 한방적으로 봤을 때 체질을 닮아서 두통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는 있습니다. 두통이 심하게 오면서 이가 아프고 귀가 멍멍해지고 눈앞이 깜깜해 지면 치료가 어렵다고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통은 소홀히 할 병이 아닙니다.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상담누적건수 4300 *^^*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편두통치료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너무 두통이심할때, 극심한 통증으로 힘들다면 저희 한의원의 문을 한번 두드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동영상을 통한 치료후기 살펴보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