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뒷목부터 시작되는 어깨걸림 그리고 두통 무슨증상일까요

by 풀과나무 2013. 3. 6.

뒷목부터 시작되는 어깨걸림 그리고 두통 무슨증상일까요

 

 

밤(수요일) 집으로 돌아오는데 어깨가 많이 아프기 시작했고 통증이 심해 파스를 바르고 마사지를 조금한뒤에 잠이 들었습니다 2시간뒤쯤 인 새벽 3시경 엄청난 통증과 함께 잠에서 깻고 눕지도 못할만큼 뒷못과 어깨부분이 아픈 증상이 있었습니다. 아침에 병원문열자마자 병원에갔더니 디스크도 아니고 근육이 뭉친거라고 했고 물리치료를 이틀 받앗습니다.

 

좀 괜찮아 지는듯 싶더니 이번에는 몸이 으슬으슬 춥고 두통이 시작되서 지금까지 두통이 없어지질 않는데요 근육이 뭉친뒤에 몸살이 온건가요 아니면 뒷목과 어깨가 아프기 시작한거에 관련되서 병이온건가요? 일을 삼일이나 쉬어서 내일부터는 출근을 해야 하는데 차도가 보이지않아서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풍한에 적중하게 되면 뒷목이 아파서 움직이기 힘들다 했습니다. 즉 차가움의 사기로 인해 발병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의학에서 말하는 감기로 인한 것 입니다. 이때는 차가움과 외부의 풍사를 땀으로 몰아내는 감기 치료가 가장 최우선 됩니다. 감기가 다 나가면 두통과 목의 통증도 싹 가신다고 동의보감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한의원에 가시거나 약국엘 가신다면 감기를 앓고 있다 하고 증상을 말하시면 그에 합당한 약을 주실 겁니다. 약을 드시고 땀을 좀 내시면 위의 증상들이 많이 완화되실 듯 보입니다.

 

민간에서는 이럴 때 독활, 강활 등을 달여 먹었고 원래 뒷목이 뻣뻣할 때는 갈근이 참 좋지만 갈근의 성질이 좀 냉하기 때문에 더운 약을 섞어 드셔야 좋은 차도를 보이실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수건으로 찜질을 해 주시면 증상은 조금 완화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두통은 누구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통의 빈도가 빈번하고 그 증상과 고통이 심하다면 이것은 절대로 쉽게 넘겨서는 안되는 일일 수 있는데요.

 

상담누적건수 4300 *^^*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두통증상의 치료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두통치료후기 동영상 살펴보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