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편두통치료? 지금은 두통약만 먹는 정도인데요.

by 풀과나무 2013. 3. 8.

편두통치료? 지금은 두통약만 먹는 정도인데요.

 

 

 

편두통인지는 모르겠는데 이주일에 한번씩은 심각하게 머리가 아프고 잠도 못 이룰 정도입니다. 그리고 향수, 담배냄새, 화장품, 심지어 비누까지 인공적인향을 맡기만 해도 머리가 수시로 아픕니다. 심각하게 아플 때는 관자놀이서부터 광대,윗어금니,아랫턱까지 당기는 느낌이 나고 특히 관자놀이와 윗어금니쪽이 심합니다.


현재 약 2년간 만성비염을 앓고 있는데 그전엔 그렇지 않은걸보면 비염에 동반한 두통인걸까요. 비염치료는 작년 가을 중순까지 받다 효과가 없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고, 편두통은 심할때만 어쩌다 두통약을 먹는 정도입니다. 제가 앓고 있는게 편두통인지 단지 비염에 의한 두통인지, 그리고 편두통은 어떻게 치료하는지와 그 원인에 대해서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증상이 매우 복잡하시네요. 인공적인 향을 맡았을 때 증상이 더 심해지신다 했습니다. 한의학에서 이런 향은 발산하고 위로 오르고 습을 말리는 성질이 있다고 여깁니다. 때문에 평소 기운이 위로 떠 계시고 몸이 건조하고 열이 있으셨다면 인공향을 맡을 때 편두통이 올 소지가 있다고 여겨집니다.

 

그리고 어금니와 아랫턱까지 당기는 경우는 한방에선 한기를 맞았을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봅니다. 이를 두고 궐역두통 이라 칭합니다. 궐역두통엔 마황부자세신탕을 쓰는데 이 마황부자세신탕은 표한리열, 즉 겉에는 약간 미열이 있으나 그 속은 매우 찬 기운이 자리잡고 있을 때 쓰는 탕 입니다.

 

 

편두통 외에도 신체가 허약하고 추위를 타고 미열이 있고 몸이 권태,무기력하며 얼굴이 창백하고 드러눕기를 자주하고 수족이 차고 뒷통수에 냉통 등의 증세를 보여야만 궐역두통의 치료를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평소 상기가 잘 되는 체질인데 이 궐역두통까지 겹쳤을 수도 있고 혹은 완전히 질환일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자세한 것은 병원이나 한의원에 가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그리고 모든 병이 그러하지만 편두통 또한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쉽게 회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두통이 만성화가 되면 치료도 어렵고 재발확률도 높아지지요. 또 만성화된 두통은 우울증과 불안증을 동반할 확률이 50~60%이기에 초기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담누적건수 4300 *^^*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편두통치료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두통!! 이제 비공개상담을 통해 그 고민을 해결해보세요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