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자꾸어지러워요 대구어지럼증한의원에서는

by 풀과나무 2023. 12. 22.

한 해 100만 명에 가까운 분들이 어지럼증으로 병원을 방문한다고 합니다. 

익숙하고 흔하다는 이유로 애써 참는 분들까지 더한다면 그 수는 더욱 증가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물론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괜찮아질 때가 많기 때문에 큰 문제로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그로 인해 일상생활에 균열이 생기고 있다면 조금은 신중해져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대체, 왜 이렇게 어지러운 걸까요?

 

자꾸어지러워요 왜 일까요?


신체가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시각과 청각, 체감(관절, 근육, 피부)에서 들어오는 정보를 뇌 중추에서 통합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안구운동과 팔, 다리를 이용해 안정적인 시야와 자세를 유지하죠. 어느 한 곳에라도 이상이 발생하면 어지럽게 되는데요. 

 



​뇌 신경계, 심혈관계, 속귀 등 다양한 기관과 연관된 만큼 진단을 위해서는 이과, 내과, 신경과 등의 검사를 필요로 하기도 하죠. 불안, 공황장애와 같은 심리적 문제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는 만큼 필요에 따라 정신과 검사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여러 검사를 통해 특별한 질환을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일이 적지 않다는 것입니다. 당사자 입장에선 신경성으로 치부하거나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좋은 상황인데요. 하지만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어지럼증은 일상 내내 불편함일 수밖에 없습니다. 금방 나아질 것이라 생각했는데 별게 다 사람 괴롭게 하네, 하면서 말이죠. 

하지만 분명 내 몸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 빠르게 미처 점검하지 못했던 원인을 찾아 대응을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 싶은데요. 

 


장부의 기능 저하가 어지럼증으로!?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면 장부 또한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본원에서는 이를 담(痰) 풍(風) 화(火) 열(熱) 4가지 관점을 통해 설명하고 있기도 한데요.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처리되지 못한 노폐물이 혈관 내에 정체되거나 뇌혈관에 쌓여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영양소와 산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그에 대한 대가가 바로 어지럼증, 두통, 이명인 것입니다. 치료 또한 이러한 부분을 염두에 두고 진행되고 있는데요. 

 

 


문제가 되는 혈관 내 노폐물을 없애기 위해 대구 동구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청혈해독탕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여러 유형의 환자분들을 진료하며 쌓아온 진료 경험과 연구결과를 토대로 개발한 치료제로 체내에 정체된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의 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안정적으로 순환하면 어질어질한 증상은 나아집니다. 동시에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회복되죠. 이는 신체 전반의 기운을 끌어올려 노폐물이 쌓이지 않는 몸, 어지럼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현재 환자분의 체질과 병력 기간, 증상 정도를 고려해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자주 방문하지 않고 약 복용만으로 치료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도 한약이 가진 장점으로 꼽히는데요.

 

다소 먼 곳에 살고 계시거나, 직장생활로 시간 여유가 많지 않으신 분들도 큰 부담 없이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혈전으로 고생 중인 분들이 수술의 힘을 빌리지 않고 혈전을 없앨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장점입니다.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이압과 뇌압을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 병행되면 더욱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데요. 침을 통해 이압과 뇌압을 안정적인 수준으로 낮춰주면 한약의 효과가 더욱 높아질 뿐 아니라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지고 뒷목의 뻐근함 개선, 눈이 밝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흔하다는 이유로 방치하지 마세요!

몸에서 일어나는 증상들에 하나하나 예민하게 반응하고 불안감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너무 가볍게 여기는 것 역시 문제가 되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일상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일수록 적극적인 대처보다는 방치하게 될 때가 많은데요. 

그러나 흔하다는 말은 쉽고 가볍다는 말이 아니라 그만큼 자주 이들 증상에 의해 일상이 흔들릴 수 있다는 것에 주목해야 합니다. 이들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가 일상의 균형을 건강하게 지키는 최선의 방버이 된다는 사실, 잊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생강차, 챙겨 드세요~!


옛날 선원들은 멀미 예방을 위해 생강을 먹었다고 합니다. 오늘날에도 생강은 멀미나 어지럼증 예방에 힘이 되고 있는데요. 생강은 혈압과 체내 산성도가 비이상적인 상태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항염증 성분이 들어있어 탈이 난 배를 진정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주죠. 끊인 물에 생강 한 조각을 넣고 우려내 차로 마셔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