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주말 두통에 시달리고 계시나요?

by 풀과나무 2022. 7. 19.
‘안 그래도 쏜살같이 지나가 버리는 주말’



충분히 휴식을 취해도 모자랄 판에 지끈거리는 통증으로 소중한 주말을 보내고 계시진 않나요? 대체 왜 주말만 되면 머리가 욱신거리는 걸까요?

 

 

주말두통 이것 살피세요!


유독 주말에만 머리가 아프다면  ‘커피 섭취량’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하루에 한 잔 이상의 커피를 마실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집에서 쉬는 주말에는 커피를 평소보다 적게 마시거나 아예 마시지 않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머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수면시간’을 체크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평일에는 출근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지만 주말에는 일찍 일어날 이유가 없어진 만큼 오전 늦게 일어나게 될 때가 많습니다. 평소의 수면 패턴과 달라지는 것인데, 이로인해 머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 두통이 잦은 분들의 경우 신경이 예민한 상태일 때가 많기 때문에 사소한 생활 패턴 변화에도 쉽게 통증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이완’입니다. 무슨 말인가 싶으실 텐데요. 평일에는 바쁜 업무 속에서 어느 정도 긴장감을 유지한 채 보내게 됩니다. 이처럼 스트레스가 있을 때에는 일부 호르몬이 고농도로 나오게 되는데 이때 근육이 긴장되고 혈관이 수축됩니다.

주말은 긴장 상태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입니다. 그리고 이를 푸는 과정에서 호르몬 수치가 떨어지고 근육은 이완되며 혈관은 확장됩니다. 이는 신경을 자극하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머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별게 다 머리를 아프게 하네요 


두통의 원인은 워낙 다양해서 ‘이것’ 때문이다라고 할 수 있는 건 없습니다. 개인에 따라 천차만별이죠. 때문에 두통 없이 맑은 일상을 보내기 위해서는 자신의 몸을 누구보다 아끼고 사랑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몸에 대한 관심을 잃지 않아야 하죠. 



내 몸은 내가 안다는 말을 하곤 하지만 사실 그 말은 아무 것도 모르고 있다는 것을 감추기 위해 하는 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흔하고 익숙해 보이지만 삶 자체를 위협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갖고 있는 두통. 가벼이 여겨 일상이 흔들리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와 현명한 대처, 잊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댓글